국산차 정비, 튜닝/삼성자동차

⊙ 토스카 L6 LPGI 순환식 오토미션 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9. 4. 19. 12:37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방금 포스팅을 하려고 인터넷을 켰는데

지진이라니요

강원 동해시 북동쪽이라고 하는데

흔들림은 있지만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해요

우리나라도 이제 정말 지진에서 안전하지 못한가봐요

차종 : 토스타 L6 LPGI

작업내역 : 순환식 오토미션 오일 교환



토스카 L6 LPG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오토미션오일을 순환식으로 교환하기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오토미션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답니다

미션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하지요



보통의 경우 보닛을 열고 장비와 연결을 하는데

토스카 L6는 차량 하부에서 연결된답니다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장비와 차량을 두개의 선으로연결해주었어요

두 개의 선 중 하나의 선은 신유가 주입,

하나의 선은 폐유가 흘러나와요

드레인 방식은 오일이 절반정도밖에 빠지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순환식 방식은 신유가 폐유를 밀어내며 신유가 들어가기 때문에

드레인 방식에 비해 신유가 3배정도 더 들어간다고 합니다



모튤 ATF-1A 제품으로 미션오일을 교환해줍니다

독특한 HVI 첨가제의 배합으로

뛰어난 떨림방지 기능 및 큰 TORPUE 전달 능력을 가진

미션오일이랍니다



<좌> 신유

<우> 폐유

신유가 아직 좀 덜채워지긴 했지만

원래 폐유의 색은 엄청 탁해서

검붉은색이 나타난답니다

해당 차량은 주기맞게 잘 교환하고 있나봅니다



<좌> 신유

<우> 폐유

폐유의 색이 많이 오염된 차량이라면

점점 색이 변하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

해당 차량을 크게 변하지 않죠?

미션오일은 관리해주지 않으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을 단축시킨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좌> 신유

<우> 폐유

신유와 폐유의 색이 같아지면 작업완료입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5만KM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10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10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