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날이 많이 더워요
평소 입고 다니던 겉옷도 안 입고 왔답니다
이제 이렇게 슬슬 더운데 자동차 에어컨 켜보셨나요?
더워지기전 점검해보세요~!
차종 : I30
작업내역 : DCT 미션오일 교환, 멤버부싱 강화와셔 장착
이번주 포스팅에서 계속 보이는 I30 차량입니다
되게 많은 정비를 하셨죠?
마지막 포스팅으로
DCT 미션오일 교환과 멤버부싱 강화와셔 장착입니다
DCT(Dual-cluch Transmissin)란,
수동 변속기의 원리를 자동 변속기에 적용한 것입니다
운전중 자동변속기처럼 조작을 할 필요는 없지만
수동 변속기에 기반을 두고 있어 두개의 클러치를 이용하여
빠르게 변속을 할수 있답니다
어느 오일 교환 시 가장 먼저 할 작업은
잔유를 제거하는 일입니다
드레인 코크를 오픈하고
잔유를 드레인 해주었습니다
드레인 후에는 석션작업도
잊지 않고 해줘야겠죠?
잔유도 떨어지지 않고 말끔하게 제거 되었습니다
남아있는 오일이 없도록
주변도 말끔하게 닦아주었답니다
전용 장비를 이용하여 DCT 미션오일을 주입하여 줍니다
이렇게 DCT 미션오일 교환 작업이 완료되었답니다
DCT 미션오일은 오토미션오일보다 교환주기가 빠르답니다
10만KM인 미션오일 주기보다 훨씬 빠른
3~4만KM에 교체를 권해드립니다
오늘 교환한 오일은
펜토신 (PENTOSIN) FFL-4
가장 높은 열 부하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위한
완전 합성 기유 기술에 기반한,
더블 클러치 트랜스 미션 시스템(DCT)에 적용하기 위한
합성 미션오일입니다
신차라고 할지라도
차량 하부에 멤버부싱에 볼트를 풀어보면
볼트와 차체사이에 유격이 존재합니다
멤버부싱 강화와셔는
차체와 볼트사이에 유격을 해소
차량의 뒤틀림을 최소화
안정감을 선사해주는 가성비 甲 '잇템' 이라고 할수 있어요
주행중 생기는 무게중심 변화 와
좌우 쏠림으로 인한 뒤틀림현상 은 언제든지 생기죠
거기에 노면이 고르지 않은데서 오는 데미지는
차체에 그대로 전해진답니다
코너링시 초반 제동, 원심력, 코너링 후반시 가속까지
차체는 항상 무게중심이 변하고 뒤틀림과 변형에서 자유로울수 없죠
유격이 많다면 쏠림의 정도나 비틀림이 더 심해진답니다
차량 출고후 어느정도 주행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코너링, 차선변경시 불안함을 느끼게 돼요
그렇다면 더더욱!
멤버부싱 강화와셔를 강추해드립니다
멤버부싱 강화와셔로
탄탄한 핸들링과 우수한 조향
타이어 수명연장
차체 뒤틸림 방지 및 유격으로 인한 하부소음 감소
경험하세요~!
차체의 유격을 해결하고
탄탄하고 쫀쫀하고
부드러운 드라이빙 즐기시길 바라며~
멤버부싱 강화와셔는
장착경력이 많은 코리언 모터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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