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냉각수는 엔진 내부를 순환하며 고열을 식혀줍니다
날이 더워지는 여름철,
냉각수 점검은 필수랍니다!
차종 : 그랜저TG
작업내역 : 순환식 냉각수 교환
그랜저TG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냉각수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부동액은 우리가 흔히 냉각수라고도 하지요
부동액은 자동차 냉각 라인 계통을 지속적으로 순환하면서
고열의 엔진룸을 냉간 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냉각수의 부족으로 오버히트의 현상이 발생할수도 있기 때문에,
여름철 냉각수 점검을 해보셔야 합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는 부동액 교환시
순환식으로 작업이 이루어진답니다
작업을 위해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주고
클리닝을 시작합니다
기존에 남은 부동액과 교환할 신품 부동액이 섞이게 되면
엉김현상이나 응어리가 질 수도 있기 때문에
물을 순환하여 깨끗히 세척을 해주도록 합니다
물이 주입되면서 내부에 있던 폐부동액이 밀려 나오게 됩니다
원래는 초록색 부동액 같은데,
너무 새까만걸요?
오염이 그만큼 많이 되었으니
냉각수 교환을 필수입니다
배출되는 탁한 기존의 부동액이 투명한 물로 변하면
내부 냉각수 라인 클리닝은 완료입니다
만약 겨울철 히터를 작동하였는데 뜨거운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냉각수를 점검해 봐야 합니다
이제 신품 부동액을 주입해줍니다
부동액은 교환주기가 달라요
초록색 : 교환주기 2년 (4만KM) 부식방지용
분홍색 : DEX-COOL 교환주기 5년(20만KM) GM차종 일부
노란색 : UNIVERSAL ELC 교환주기 5년(20만KM) 일부 유럽차 적용
차량에 맞추어 부동액의 교환주기를 지켜주는 것이 좋겠죠?
코리어모터스에서는 부동액 보충 시
기본적으로 수돗물을 사용하여 보충해드리지만,
증류수를 원하신다면 증류수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문의주세요~!
만약 냉각수가 부족으로 운행중
온도게이지가 급격하게 상승하여
놀라서 정차 후 긴급하게
수돗물이나 정수물을 충전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방법은 임시방편 으로 하시되
차후 꼭 정비받으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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