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티비보느라 늦게잤는데
아침일찍 나가야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저혼자만의 시간이라 좀 즐겁네요~ ㅎㅎ
차종 : 아우디 A3 2.0 TDI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 엔진오일 교환
아우디 A3 2.0 TD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오일과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먼저 교환하도록 합니다
브레이크패드도 교환하고 타이어도 문제가 없는데
제동거리가 계속 밀린다면
브레이크오일교환시기가 지난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세요
브레이크 오일 리저버를 열어 색상을 확인하거나
또는 수분도를 측정하여
교환여부가 확인 가능하답니다
기존 브레이크오일을 신유로 밀어내줄건데요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기와 폐오일일 같이 배출되다가
말끔한 신유가 흘러나오면
배출구를 잠궈주면 되겠죠?
브레이크오일은 외부와 완벽 차단이 되어있는 오일이 아닌지라
수분을 머금어 산화되기 딱 좋은 오일이랍니다
따라서 산화되어 수분도가 올라갈수록
끓는점이 낮은 수분으로인해
1.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2.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3. 과열로인해 베이퍼록 현상이 생기는거죠!
기포와 함께 기존 브레이크오일이 배출되고 있답니다
기포가 많을수록 산화도 가속화되겠죠?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이제 엔진오일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서는
내부에 있는 잔유를 모두 비워내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잔유가 확실히 제거되어야
신유의 체감을 100% 느낄수 있으니까요
드레인 후, 고압장비로 잔유제거를 해줍니다
드레인만으로는 완벽하게 잔유가 제거되지 않거든요
이제 석션으로 마무리해줍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죠~
신유를 조금 더 부어 잔유제거 작업을
한번 더 반복해줍니다
말끔히 제거되었으니
드레인코크도 말끔히 닦아냅니다
에어크리너도 신품으로 교환해줍니다
에어크리너는 엔진에 있는 연소실로 흡입되는 공기를
불순물이나 이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한 공기로 바꿔 공급해줍니다
에어크리너에 불순물이 많이 쌓이게 되면
연소실로 들어가는 공기의 양이 줄어들어
출력저하에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오늘 교환한 합성유는
페트로나스(PETRONAS)의 합성엔진오일 신티움 5000XS 5W30
주요 OEM차량, 특히나 BMW 등의
점도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점도로
극한 주행조건에 대응,
연료 절약 및 에너지 보전에 효과적이랍니다
에어크리너는는 믿고쓰는 애프터제품 만필터,
에어크리너는 독일제품,
HENGST (헹스트) 입니다
엔진오일 잔유제거 & 엔진오일교환으로
엔진성능 100% 발휘하고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즐거운 드라이빙 되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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