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요즘 날벌레가 너무 많아요
벌레 너무 싫어요 ㅠㅠ
차종 : 렉서스 LS430
작업내역 : 브레이크 오일 교환
렉서스 LS430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액을 교환하기에 앞서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야 한답니다
브레이크수분함량이 3%가 넘으면
브레이크오일이 제역할을 하지못하고
제동에 문제가 생겨요
그리고 기존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하고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리저버에서 제일 먼 곳부터 작업을 해요
말끔히 비워진 리저버탱크 안에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하면서
아래로는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줄 예정이랍니다
캘리퍼안쪽으로 보면 폐브레이크오일을 뺄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호스를 연결해준뒤 바퀴 하나씩 하나씩 브레이크오일을 빼내줍니다 위로는 새 브레이크오일이 주입되면서 밑으로는 폐브레이크액을 밀어주는 순환식 방식이에요!
주행하는 도중 정지시킬 때 브레이크 패드에는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합니다
고온의 마찰열이 자주 발생할수록 브레이크 오일에 기포가 생겨요
이로 인해 브레이크가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현상을
베이퍼 룩이라고 합니다
베이퍼 룩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간과하기 쉬운 오일이지만 제동장치인만큼 교환시기는 지켜주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제동장치는 항상 수시점검을 하여
안전운전 하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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