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30 320D GT 디에스터 엔진오일, 프론트 스테빌라이저 링크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9. 8. 2. 12:25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요즘 어찌나 더운지 출근하는 길에

집에서 하고 나온 화장이 다 지워져요 ㅠㅠ

화장하는 의미가 없네요 ㅎㅎ

차종 : BMW F30 320D GT

작업내역 : 엔진오일, 프론트 스테빌라이저 링크 교환



BMW F30 320D GT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과 프론트 스테빌라이저 링크 교환을 위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을 먼저 시작합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잔유제거를 확실히 해야해요

그래야만 신유의 체감을 완벽하게 느낄수 있으니까요~

동그라미 안의 오일필터캡을 오픈하여

안에 고여있는 잔유를 제거해줄꺼에요



<좌> 잔유제거 전

<우> 잔유제거 후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남아있는 잔유를 전용장비로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구석구석 말끔하게!



이제 내부에 있는 잔유를 제거하기 위해

차량을 높이 띄워줍니다

드레인 코크를 오픈하면

새까만 잔유가 흘러나오기 시작하지요

충분히 시간을 가지며

내부에 있는 잔유를 모두 드레인 해줍니다



드레인 후에도 내부에는 0.5~1L 정도의 잔유가 남아있습니다

1L라면 오일 한통정도입니다

적은 양이 아니죠?

고압장비로 내부에 있는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인

석션작업니다!



끝이 아니죠~

내부 세척용 신유를 조금 따르고

다시한번 드레인을 해주었답니다

기존 사용하던 오일잔유와

신유가 섞이면 합성유로 교환하는 의미가 없죠

따라서 신유로 내부에

헹굼작업을 거쳐주는거랍니다



다시한번 고압장비로

남은 세척 잔유를 빼내어 줬답니다



마지막 석션작업까지 마무리 하고 나면

신유 성능 100%

엔진 성능도 100% 발휘할수 있겠죠?



마지막에 잔유묻은 드레인코크를

말끔하게 세척 해주었답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엔진오일 교환시

가솔린보다 더 말끔하게 신경써야 한다는거 아시죠??



신유를 넉넉히 적신

엔진오일필터를 교환해주었답니다



액트루브 디에스터(D-ESTER) 5W30

부드러우면서도

고온에서 유막이 잘 유지되는 장점을 가진

합성유

ESTER(에스테르) 베이스 합성유로

에스테르 함유량이 동종오일중에 최고로 꼽히죠

다양한 조건에서도 최고의 마모방지 성능과

연비향상 성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초중반, 후반까지 정숙함과 펀치력으로

시티 드라이빙에 적합한

사계절 합성엔진오일 입니다.



이런.. 스테빌라이저 링크가 빠져있습니다

활대링크는 차량의 좌우 진동을 막아 수평을 유지하는 장치입니다

이러한 부품들이 수명을 다하게 되면

소음을 유발한답니다



스테빌라이저 링크를 신품으로 장착해주었습니다

하체 소음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

활대링크도 소음을 유발하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의 소모품이다 보니 오래되면 경과되고,

소음이 발생할수밖에 없답니다



신품으로 교환 후 소음이 발생하는지

테스트 후 차량을 출고 했답니다

항상 안전주행 하시길 바라면서

전 내일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