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기아자동차

⊙ 모하비 전, 후 디퍼런셜 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9. 8. 19. 13:37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모하비 차량의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차종 : 모하비

작업내역 : 전, 후 디퍼런셜 오일 교환



모하비 차량입니다

마지막으로 전, 후 디퍼런셜오일 교환입니다



해당 차량은 4륜 구동 차량이라

전, 후 디퍼런셜 오일을 모두 교환해줘야합니다

먼저 전륜 디퍼런셜 오일부터 교환해줍니다

디퍼런셜 오일 코크를 오픈하며

잔유를 드레인 해줍니다



드레인이 완료되면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주입해주는거죠



오일 주입이 완료되면

알맞게 레벨링도 잊지 않아야 합니다



이제 후륜 디퍼런셜 오일로 넘어갑니다

전륜과 마찬가지로

오염되어있는 잔유를 배출해줘야합니다

디퍼오일, 데후오일, 디퍼런셜 오일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우지만

관리해줘야 하는 오일 중 하나랍니다!



잔유가 완전히 빠져나가면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드레인 코크로 신유가 살짝 빠져나올때까지

신유를 넣어줍니다

내부에 있던 잔유가 더 깨끗히 빠져나올수 있겠죠?



이제 드레인 코크를 체결하고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전륜과 마찬가지로

레벨링도 잊지 않고 해줘야죠



오늘 주입된 디퍼런셜 오일은

파켈로 75W90 디퍼런셜오일 입니다

이탈리아에서 건너온 오일로

이태리하면 레이싱, 레이싱하면 파켈로,

파켈로 하면 달리기에 적합한 오일이라죠?

디퍼오일, 데후오일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디퍼런셜 오일

주행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40,000KM ~ 50,000KM 전후 교환으로>

데후 오일은 전륜(FF)이면 하나만,

4륜구동차량이면 앞뒤로 교환 해주셔야 한답니다

디퍼런셜 오일은 기어의 맞물림에 부딪혀

윤활/냉각을 해주는 오일이므로

오일의 내구성이 중요하답니다!

오일류 교환은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시고

차량성능 100% 항상 유지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