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10 520D 브레이크 오일, 초미세먼지 에어컨 필터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9. 9. 28. 11:00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은 어제 말씀드린대로

BMW F10 520D 차량 이어서 포스팅 할께요~

차종 : BMW F10 520D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초미세먼지 에어컨필터 교환



BMW F10 520D 차량입니다


어제 EMF식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했던 차량입니다

오늘은 브레이크 오일과 실내마이크로필터 교환입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전에는

먼저 수분도를 체크해줘야 합니다

수분도가 3%가 넘어가면

브레이크오일 불량 상태 랍니다



수분도 체크 후,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

신유를 주입하여 기존오일을 밀어내는 방식으로

브레이크 라인에 있는 잔유를 비워내고

브레이크 리저버탱크에 브레이크 오일을 주입할거랍니다.



늘 교환할 브레이크오일은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브레이크패드를 보면 오일을 뺄수있는 코크가 있어요

거기에 호스를 연결해 폐브레이크액을 뽑아냅니다


순환식기계가 새 브레이크액을 밀어넣으면서

밑으로는 폐브레이크오일이 빠져나오는거죠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일정한 압력으로 주입하여

브레이크라인에 있는 기존 잔유를 밀어내는 방식입니다


배출라인에 잔유와 기포가 나오다가

맑은 신유가 비치면 배출라인을 잠궈 준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답니다


그만큼 산화되기 쉽기때문에!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 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해주세요~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는 항상 제때제때 갈아주시면 좋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이 끝났으니

실내마이크로필터 교환입니다


글러브박스 트림을 탈거해야 교환할수 있으니 

조수석 문을 활짝 열어줍니다



글러브박스를 탈거하고

기존의 에어컨필터를 탈거해줍니다



만필터 항알레르기 에어컨필터​


일반 실내마이크로필터와는 다른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줄수 있는 만필터 실내마이크로필터 입니다


유럽에서는 이미 최고급 필터로 판매되고 있는 프레셔스 플러스.

순정필터인 CUK라인 품질을 기본으로 PM2.5 여과성능과

알러지에 대응하여 폴리페놀이 적용된 최상급 제품입니다

유럽과 알러지에 민감한 일본에서도 인기 판매중인 제품이랍니다



<좌> 탈거한 실내마이크로필터

<우> 만필터 초미세먼지 에어컨필터

STEP 1. 새로운 기모 1차필터로 PM2.5 초미세먼지까지 고효율로 걸러주는 2Layer 효과

STEP 2. 활성탄을 포함하고 있어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각종 유해 가스 및 오존 흡수

STEP 3.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활용하여 알러지 유발물집을 포집, 각종 세균의 번식 억제

이제는 그냥 에어컨필터가 아닌,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줄수 있는 에어컨필터를 사용해야합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 만필터 초미세먼지 에어컨필터를

장착하면 작업완료입니다

실내마이크로필터는

6개월에 한번은 꼭 교체하도록 하고 있지만,

요즘같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심한 경우에는

실내의 쾌적한 공기를 위해

교환주기를 더 짧게 해주는것이 좋겠죠?

늦지 않게 실내마이크로필터 교환하시고,

쾌적한 차 안 공기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