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주말이라 늦게까지 폰도 보고 놀다 자야지~
라고 생각하지만
일찍 잠들어버렸어요
주말은 늦게 일어나도 되니 늦게 자도 되는데 말이죠 ㅎㅎ
차종 : 재규어 XF 3.0
작업내역 : DPF 클리닝
재규어 XF 3.0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경고등 점등으로
DPF 클리닝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RESTRICTEND RERFORMANCE
퍼포먼스를 제한하겠다
대략, 성능 제한이라는고 해석됩니다
다른 곳에서 엔진오일 교환 후
한달 뒤 경고등이 떠,
또 다시 엔진교환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도 빨간 경고등이 떴어요
고등이 떴으니 바로 진단기로 스캔을 해봅니다
디젤 미립자 필터
즉, DPF 문제입니다
DPF 클리닝으로
말끔히 해결해보도록 할께요
작업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체결해주었답니다
DPF (Diesel Particulate Filters) : 디젤 매연 저감장치
배기가스중 PM이라는 검은 물질을 걸러서 저장해뒀다가
일정량이 쌓이면 고열로 연소시켜서 제거하는 후처리 장치로
오염물질이 누적되는데 이를 방치할시 배기가스 배출에 문제가 생기게 된답니다
클리닝 제품은 믿고 쓰는 제품
윈스의 2단계로 나뉘어진 클리닝 전용약품을 사용할거예요
STEP1.
DPF 클리닝 전용장비가 일정한 압력으로
배기라인에 주입하여
미세입자들과 카본 배출을 위해
말라붙은 카본 슬러지를 불려줄꺼랍니다
경고등이 떠서 심각한 상황인만큼
1차 작업을 2번 해주었답니다
STPE 2
전용약품을 투입하여
거품세척을 유도 합니다
이제 거품 세척을 시작할때입니다
카본이 불려졌을즈음 시동을 켜고
엑셀을 붕붕~하고
5분이상 RPM을 올려줍니다
처음에는 거품이 아예 나오지 않고
비누방울처럼 몇개의 거품만이 날리다가
겨우 거품이 고개를 내밀어요
그만큼 오염물질이 많이 쌓여있다는 뜻이겠죠
한참 뒤에 팡~
거품이 터졌습니다
보통 DPF내에 연소되지못한 오염물이 많을수록
이같은 상황이 계속되죠
시내주행 위주의 환경이라면
DPF 내부 백금 촉매 필터에
너무 많은 오염물질이 쌓이는경우가 많은데요
최악의 경우
600°C까지 고열로 상승.
오염물질이 많이 쌓여 필터를 막고있는 상태라면
고열은 엔진쪽으로 역류하기도 한답니다
흰거품이 육안으로 확인이 되면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주행시에 불완전 연소시 발생되는 매캐한 냄새,
출력 하락으로 인한 무거운 엑셀레이터,
뒤에서는 까만 매연을 마구 뿜어 낸답니다.
위와같은 증상의 디젤 차량이라면
DPF클리닝을 고려해보세요
DPF클리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작업이 되었답니다
그럼 내일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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