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보다 많이 따뜻해진 오늘입니다
정말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네요 ㅎㅎ
이런 날씨가 주말까지 계속 되었으면 하네요~
차종 : 벤츠 E300
작업내역 : 브레이크 오일 교환
벤츠 E300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오일과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답니다
오늘은 브레이크 오일 포스팅을 할께요~
브레이크 오일 교환에 앞서 브레이크 오일 수분도를 측정해 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분 함유량이 높아진답니다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해요
그리고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줍니다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위에서 신유를 주입하며
캘리퍼에 있는 배출라인으로 폐유를 배출하는 순환식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신유를 주입하면서 기포와 폐유가 모두 빠져나오고
신유가 비춰지면 배출라인을 잠궈주는거죠
브레이크 패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오일이 유압을 만들어 내,
브레이크 패드를 누르면 디스크와 마찰 해 차량을 정지 시킵니다
제동거리가 길어진다거나 하는 브레이크의 이상을 느낄때는
보통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만 확인을 하시는데,
브레이크 패드도 함께 교환하셔야 하는 항목중에 하나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공기에 노출로 인해 오일이 산화되기가 쉽기때문에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주행하는 도중 정지시킬 때 브레이크 패드에는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합니다
고온의 마찰열이 자주 발생할수록 브레이크 오일에 기포가 생겨요
이로 인해 브레이크가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현상을
베이퍼 룩이라고 합니다
베이퍼 룩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브레이크 액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오래된 브레이크 오일의 경우 수분 함량이 높아질수밖에 없어요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해요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돼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자동차정비는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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