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차량은 오래 타면 소모품이 노후되기 마련입니다
잡소리가 난다면
얼른 점검 받으세요~
차종 : BMW 5GT 20D
작업내역 :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팬밸트 세트 및 댐퍼풀리 교환
BMW 5GT 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팬밸트 세트를 교환하러 방문하셨다가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까지 함께 교환하셨습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교환이 필요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제동장치이므로
늦지 않도록 교환해주어야 한답니다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하기 위해
휠과 타이어를 탈거해주었습니다
독일 텍스타 TEXTAR 제품은 100년이 넘는 역사와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등 유럽 수입차 납품하는 제품이에요
독일 TEXTAR 제품의 패드는 최고급으로
많이들 찾으신답니다
<좌> 탈거함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텍스타 브레이크 패드
나란히 놓여져있는 두 브레이크 패드의
높이가 상당히 차이납니다
신품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해주었습니다
브레이크패드의 마모가 심하면 경고등이 점등되고,
패드가 다닳으면 디스크가 닳게 되어 제동에도 문제가 생기면서
소음도 생겨 자동차 제동에 악역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그만큼 브레이크패드교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랍니다!!
센서도 교환해주었습니다
패드의 마모가 한계점에 다다르게 되면 센서가 접촉이 돼요
이 때 경고등이 계기판에 점등이 된답니다
센서는 브레이크 패드 교환시 교환은 필수랍니다
반대쪽도 교환을 위해
휠과 타이어를 탈거한 후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해줍니다
신품 브레이크 패드 장착!
탈거의 역순으로 휠과 타이어까지 장착하면
브레이크 패드 교환 작업은 완료입니다
브레이크 디스크 및 브레이크 패드 교체후
디스크와 패드가 완전히 자리잡아 길들여지기 전엔
브레이킹시 밀릴수있으니 주의하세요
브레이크 패드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팬밸트 세트 교환입니다
교환을 위해
보닛을 오픈~!
차량에서 겔겔- 거리거나
달달- 휭휭- 등
엔진측에서 들려오는 소음은
팬밸트, 텐셔너, 댐퍼풀리의 노후로 생기는 소음이에요
팬밸트를 탈거했습니다
또한 팬벨트와 텐셔너의 교환이 필요할때라면
차량이 오르막에서 힘이 없다거나
엔진룸쪽 휭휭~ 소리와 달달 거리는 진동,
굼뜬 가속등
출력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되기 시작한답니다
<좌> 탈거한 팬밸트, 텐셔너 암 및 베어링, 댐퍼풀리
<우> 신품 팬밸트, 텐셔너 암 및 베어링, 댐퍼풀리
팬벨트는 간과하기 쉽지만 관리가 늦어져 벨트가 끊어지게 된다면
오버히트가 발생하거나,
워터펌프가 회전하지 못해 발전기도 회전하기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소모 전력을 충전해주지 못하게 된답니다
<좌> 신품 댐퍼풀리
<우> 탈거한 고품 댐퍼풀리
크랭크풀리는 크랭크 축 끝에 부착되어있는 풀리로,
크랭크풀리에 벨트를 걸고 발전기 등 보조 기계를 구동해요
고무로 된 부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화되고 갈라져요
사진상으로도 이미 갈라짐이 시작되고 있어요
종종 크랭크풀리에 크랙이 생겨 슬립이 나는 경우가 있어요
간혹, 주행중 댐퍼풀리의 파손으로 위험한 상황이 오게 될수도 있답니다
댐퍼풀리도 함께 점검을 하고 같이 교환을 진행해야
큰 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신품으로 교환 후 소음이 한층 줄어들고 부드러워졌어요 차량은 모두 소모품으로 이루어져있어요 소모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후가 되고, 소음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잡소리가 난다면 늦지 않게 점검을 꼭 받으시길 바래요 자동차 정비는 코리언모터스에서!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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