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점심은 따땃한 국밥 한그릇 먹었어요~
어제 친구들 만나서 맥주 한잔 뿅! 했는데
속이 뜨뜻하니 좋네요 ㅎㅎ
차종 : 에쿠스 VI
작업내역 : 8단 미션오일 교환
에쿠스 V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8단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모든 오일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잔유 제거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미션코크를 오픈하고 잔유를 드레인해줍니다
드레인 되는 잔유가 너무 오염되어
내부를 세착하는 느낌으로
잔유제거를 한번 더 해줄꺼에요
잔유제거를 해주기 위해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다시 한번 드레인을 해줍니다
첫번째 잔유제거에 비해
색이 많이 좋아졌죠?
드레인이 완료되면 기존 오일팬을 탈거해줍니다
오일팬은 필터와 일체형이므로
미션오일 교환시에 오일팬도 같이 교환 해야한답니다
탈거한 미션오일 팬입니다
오일이 가득히 앉아있어요
쇳가루를 모아주는 자석도
더 이상은 제 역할을 할수 없을 정도로
쇳가루로 가득해요
자석에 붙지 못한 쇳가루들은
미션오일에 섞여 떠다니고 미션내부를 마모시킨답니다
쇳가루가 가득한 기존 오일팬
보통 미션오일은 무교환오일로 알고계시죠
하지만 팬 상태를 보면
미션오일도 교환해야 한다는 것을 아시겠죠?
<좌> 탈거한 고품 미션오일팬
<우> 신품 미션오일팬
미션오일팬을 신품으로 준비해줍니다
<좌> 탈거한 고품 미션오일팬
<우> 신품 미션오일팬
쇳가루 가득한 자석과 신품 자서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나요
이제 신유를 주입할 차례입니다
에쿠스 VI 의 규격은 Hyundai Geruine ATF SP-IV-RR 입니다
신유는 규격에 맞는 오일로 주입해줘야겠죠?
그래서 준비한 오일은 모튤 ATF VI 입니다
모튤은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며
오랜기간 각종 케미컬류를 연구하는 회사입니다
효율적인 마모 방지, 고온에서 더 나은 저항 및 긴 수명을 위해
개발된 에스테르기반의 100% 합성 극악 윤활유입니다
당연히 에쿠스 VI 차량 조건인
SP-IV-RR 에도 만족합니다
모튤 ATF VI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오일 주입이 완료되었으니
레벨링을 해주어야 합니다
온도는 50~60도 사이가 적당하답니다
적정 온도에 맞게
레벨링을 완료했습니다
쇳가루가 가득한 미션오일에서
신유로 바꾸었으니 변속감은 더 부드러워지겠죠?
미션오일을 무교환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주행상황에따라 차이가 있지만
12만KM기준으로 교환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변속충격이 발생하는경우 제일먼저 교환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미션오일도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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