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기아자동차

⊙ 로체 순환식 부동액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9. 12. 26. 13:25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랜만에 비가 내리는 것 같아요

날이 쌀쌀하니

따숩게 입고 다니세요!!

차종 : 로체

작업내역 : 순환식 부동액 교환



로체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부동액 교환 등

여러가지 작업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오늘은 순환식 부동액 교환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는 부동액 교환시

순환식으로 교환을 하게 됩니다

먼저, 교환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지요


부동액을 교환하기 전

물을 순환하여 냉각수 라인을 깨끗히 씻어내줍니다

폐부동액과 신품 부동액이 섞이면

엉김현상이나 응어리가 질 수도 있어요

물을 순환하여 깨끗하게 세척해줄꺼랍니다



오염된 폐 부동액이 흘러나오고 있어요

원래 부동액색은 투명한 녹색이지만

흘러나오는 색은 많이 오염되어 있지요?



오염된 폐부동액이 밀려나오다 깨끗한 물이 나오면

냉각수 라인 세척 완료입니다

냉각수를 히터코어에 공급하여 히터가 나오기 때문에

겨울철 히터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지 않으면

냉각수 점검은 필수입니다!



이제 신품 부동액 주입을 하도록 해요

부동액은 교환주기가 달라요

초록색 : 교환주기 2년 (4만KM) 부식방지용

분홍색 : DEX-COOL 교환주기 5년(20만KM) GM차종 일부

노란색 : UNIVERSAL ELC 교환주기 5년(20만KM) 일부 유럽차 적용

차량에 맞추어 부동액의 교환주기를 지켜주는 것이 좋겠죠?



만약 냉각수가 부족으로 운행중 온도게이지가 급격하게 상승.

놀라서 정차 후 긴급하게

수돗물이나 정수물을 충전하는 경우도 있지만

겨울철에 이방법은 임시방편 으로 하시되

추운겨울 냉각수가 얼지않도록

차후 꼭 정비받으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