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01 740D 에어 컴프레셔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1. 8. 07:36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밤새 바람이 쌩쌩 부는 소리가 들렸어요

날이 추워지려나봅니다

바람 좀심하세요


차종 : BMW F01 740D

작업내역 : 에어 컴프레셔 교환



BMW F01 74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차량 뒤쪽이 내려앉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서스펜션 점검 경고등도 함께 떠있습니다


문제가 있는만큼 점검을 하고

교환을 하도록 합니다



먼저 차량 상태입니다

뒤쪽 조수석이 완전히 내려앉았어요



조수석 뿐만 아니라

운전석도 마찬가지 입니다


차고가 낮아지면 더이상 운행이 불가하여

다시 견인되어 오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양쪽 모두 내려 앉는 상황이라면

흔히 말하는 쇼바 (서스펜션)보다는

다른 곳의 문제일 경우가 많아요



차고가 낮아졌기에

에어 컴프레셔 교환을 먼저 하도록 합니다


에어매틱 컴프레셔는 에어 서스펜션에 공기를 주입해주는 장치입니다

컴프레셔가 고장이라면 에어 쇼바에 공기를 제대로 주입해주지 못해

차량이 계속 주저앉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교환을 위해 말끔히 탈거해주었습니다



탈거한 기존 에어 컴프레셔입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얼른 교환해 줘야

차량 운행에 문제가 없겠지요?



교환해줄 신품을 준비해줍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을 장착해주었습니다



에어 컴프레셔 교환을 하자

내려 앉아있던 차량 리어부분이 다시 올랐어요



컴프레셔 교환 후 한참을 세워놓고

다시 내려앉지는 않는지 살펴보았답니다


하지만 다시 내려 앉거나 하는 문제는 전혀 없었답니다


에어 컴프레셔의 문제이지,

쇼바 문제는 아니었답니다


차량 체크에서도 더 이상 문제가 없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