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10 520D 니트로 엔진오일, 뷔르트 엔진 내부 세정제, 연료필터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2. 4. 07:00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520D 차량입니다

포스팅 시작합니다~

차종 : BMW F10 520D

작업내역 : 엔진오일, 엔진내부세정제, 연료필터 교환



어제에 이어 520D 차량입니다


오늘은 엔진오일과 연료필터 교환입니다



오일필터 캡을 오픈하고

오일필터를 제거하면 그

속에도 잔유가 한가득 고여있어요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잔유를 말끔하게 제거해주었답니다



이번은 오일배출 시간입니다

오일코크를 오픈한뒤 잔유를 배출해주도록 할게요

최대한의 시간을 두고 잔유를 자유낙하!



드레인 후에도 잔유가 0.5~1L정도 남아있어요

결코 적은 양이 아니죠?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드레인이 완료되면 고압장비와 석션작업으로

남아있는 잔유를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 합성유교환시

잔유제거작업을 해드리고 있답니다



이제 차량에 신유를 조금 부어줍니다

이 신유를 이용하여 2차 잔유제거작업을 해줄꺼에요

신유로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완료해줍니다



처음으로 돌아가 드레인부터 다시 해줍니다

앞서 잔유제거를 한번 하였지만,

다시 배출되는 잔유도 새까매요

잔유제거를 확실히 해줘야하는 이유랍니다



드레인 후에는 고압장비도

빼먹지 않고 해줘야한답니다



잔유제거의 마지막단계인 석션작업입니다

석션으로 잔유제거를 말끔히 마무리해줍니다



오일 코크까지 말끔하게

청소해주었답니다

안그러면 하부에서 기름냄새 엄청 나거든요



엔진오일 내에 들어있는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오일필터는

엔진오일 교환 시 함께 교환해줘야 하는 항목입니다



오늘 교환한 엔진오일은

NITRO RACING SILVER 5W30

FULLY SYNTHETIC OIL

ACEA C3

API SN/SM 규격만족

벤츠, 폭스바겐 규격만족

BMW LL-04 규격만족

그리고, 엔진오일 교환전 뷔르트 엔진내부 세정제를 넣어주었습니다

투입하고 공회전10분정도 플러싱하면 된답니다

▶ 엔진과 엔진내부 순환계통을 세척

▶ 깨끗해진 엔진은 새로운 오일과 함께 최상의 효과

▶ 빠르고, 부드럽게 세척해서 가스켓에 무리를 주지 않음

▶ 피스톤링의 침전물을 부드럽게함


오일필터는 말레 제품으로,

에어크리너는 만필터로 교환해주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연료필터 교환을 해줍니다


연료필터연료의 불순물과 수분을 걸려주는 필터입니다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품이랍니다


차량에 따라 연료필터의 위치가 다 달라요

BMW F10 520D 차량의 경우는 차량 하부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수명이 다한 연료필터는 탈거해주었습니다


▶ 차량 출발 시, 가속력이 현저히 약해진 경우

▶ RPM이 상승하지만 출력이 떨어지는 경우

▶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경우

▶ 갑자기 RPM이 떨어지면서 가속페달을 밟아도 반응이 없는 경우

▶ 평상시와 다르게 연비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 연료필터 점검을 받으시길 바래요



<좌> 탈거한 연료필터

<우> 신품 연료필터


차량은 주행을 위해서 엔진에서 연료가 잘 폭발해야 해요


적절한 폭발력 및 타이밍을 맞추는데

연료에 불순물이 있다면 방해를 받게 돼요


이 때문에 연료 내 쇳가루나 불순불 등을 걸러주기 위해

연료필터는 꼭 필요하답니다



신품 연료필터를 장착했습니다


연료필터는

메뉴얼상 75,000KM 주행후 교체로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75,000KM 이전 교환이 일반적입니다


연료필터 교환 시기가 늦어질수록

연료계 부품들도 같이 망가지게 된답니다


주기적인 관리로 다른부품까지 손상되지 않도록 예방하세요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