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ENZ

⊙ 벤츠 S500 엔진오일, 리어 브레이크 패드&센서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4. 6. 13:52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주말은 왜 이리 빨리 가는걸까요

집에만 있어도

눈 깜짝 하면 주말이 지나가버리네요

차종 : 벤츠 S500

작업내역 : 엔진오일, 리어 브레이크 패드 & 센서 교환



벤츠 S500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오일필터 하우징에 고여있는 잔유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전용장비로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엔진오일 성능을 100%발휘하고

엔진성능도 신차처럼 끌어올리기위해

엔진오일교환시 잔유제거작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죠!

필터쪽 잔유제거후에

내부에 기존오일을 드레인 해줍니다

당연 자유낙하 방식으로 배출합니다



배출후 내부에 물려있는 1리터가량의 기존오일을

고압퍼지작업

석션작업으로

말끔하게 비워내줍니다

내부세척용 신유를 부어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잔유제거 작업을 반복해줍니다



석션까지 완료되면

신유를 조금 부어줍니다

이 신유로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2차 잔유제거를 해준답니다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꼼꼼하게!



드레인볼트 와셔는 신품으로 준비해줍니다

와셔는 엔진오일이 새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재사용이 되지 않는 부품이니 신품으로 교환해주도록 합니다



볼트에 신품 와셔를 끼워주고

볼트를 규격에 맞게 체결해줍니다



신품필터에 신유를 넉넉히 적시고

엔진오일을 교환해주었답니다



에어크리너도 교환해줄꺼에요

기존 에어크리너를 탈거해줍니다

에어크리너는 엔진에 있는 연소실로 흡입되는 공기를

불순물이나 이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한 공기로 바꿔 공급해줍니다



오늘 교환한 오일은

EXXA ULTRA 5W30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UNIPOL LAB의

최신 기술인 에스테르 합성유를 기본으로

설계된 하이 퍼포먼스 엔진 오일이에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믿고 쓰는 애프터 제품

만필터로 교환해주었습니다



오늘 교환한 오일은

EXXA ULTRA 5W30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UNIPOL LAB의

최신 기술인 에스테르 합성유를 기본으로

설계된 하이 퍼포먼스 엔진 오일이에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믿고 쓰는 애프터 제품

만필터로 교환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캘리퍼 속에 있는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해줍니다



오늘 교환해 줄 브레이크 패드를 준비해줍니다

독일 텍스타 TEXTAR 제품은 100년이 넘는 역사와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등 유럽 수입차 납품하는 제품이에요

독일 TEXTAR 제품의 패드는 최고급으로

많이들 찾으신답니다



<좌> 텍스타 신품 브레이크 패드

<우>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신품과 고품의 브레이크패드입니다

한눈에봐도 두께차이가 느껴지시죠?



브레이크 패드에 센서가 부착된 차량은

패드 탈거와 동시에 센서가 파손되므로

패드뿐만 아니라 센서도 같이 교환해야 합니다



이제 반대쪽도 교환하도록 해요

교환을 위해

말끔히 탈거해주었답니다



브레이크류는 너무 알뜰살뜰하게 쓰지마시고

제때제때 교환해주세요

자동차는 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멈추는것이 훨씬 더 중요하잖아요



브레이크 패드 장착 후

탈거의 역순으로 휠과 타이어까지 장착하면

브레이크 패드 교환 작업은 완료입니다

브레이크 디스크 및 브레이크 패드 교체후

디스크와 패드가 완전히 자리잡아 길들여지기 전엔

브레이킹시 밀릴수있으니 주의하세요

항상 안전주행 하시길 바라면서

전 내일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