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마스크를 벗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아직 코로나가 종식 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마스크와 생활속 거리두기 잊지마세요!
차종 : BMW F10 520D
작업내역 : 프론트 어퍼암, 리어 로어암, 프로펠라 샤프트 뒤쪽 댐퍼 교환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프론트 어퍼암, 리어 로어암, 프로펠라 샤프트 뒤쪽 댐퍼 교환을 위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어퍼암을 먼저 교환해주도록 합니다
차량이 연식이 되고 하면
소모품들도 서서히 나이가 드는건 어쩔수 없어요
소모품 교환시기가 지나게되면
차량에서 달그락 달그락 소리가 나게 되지요
어퍼암 교환을 위해
기존 어퍼암은 탈거해주었습니다
<좌> 탈거한 고품 어퍼암
<우> 신품 어퍼암
하체소음의 가장 큰 원인은 어퍼암, 로어암, 부싱류 등이 있어요
오늘은 그 중 어퍼암과 로어암 교환이지요
신품 어퍼암을 장착해주었습니다
이제 반대쪽 어퍼암입니다
부싱 부분은 고무로 되어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경화되어 딱딱해지고 갈라지기 마련이에요
이 부싱 부분이 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요철 부위나 비포장도로를 지날 때 하체에서 소음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핸들을 움직였을 때 힘없이 움직이는
핸들 이상의 현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교환을 위해 탈거해주었습니다
<좌> 탈거한 고품 어퍼암
<우> 신품 어퍼암
그동안 고생한 흔적이 가득한
고품 어퍼암입니다
깔끔하게 신품 어퍼암 장착이
완료되었지요?
이제 리어 로어암으로 넘어갑니다
로어암. 로우암.
한글로는 여러가지로 불리우는데요
로어암은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으로
차체의 충격을 감소시키고 움직임을 자유롭게 이어줍니다
<상> 탈거한 고품 로어암
<하> 신품 로어암
◆ 주행 중 방지턱 통과시 찌그덕 거리는 소음이 발생
◆ 주행 중 또는 제동시 쏠림 현상 발생
◆ 타이어 이상 마모
이런 증상이 있다면
로어암을 교환해야 할 때가 된거랍니다
신품 로어암을 장착해주었습니다
신품이라 색깔부터 다르지요?
로어암도 반대쪽도 함께 교환해줘야합니다
교환을 위해 깔끔하게 탈거해주었어요
<상> 신품 로어암
<하> 탈거한 고품 로어암
노면으로 부터의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고무가
경화되어서 갈라지면
방지턱이나 조향시
바퀴에서 잡소리가 난답니다
심한경우 바퀴가 빠져버리거나
또는 조향이 불가능할수도 있답니다
깔끔하게 신품으로 장착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펠라 샤프트 뒤쪽 댐퍼입니다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댐퍼는
프로펠러 샤프트와 미션 사이에 있는 댐퍼입니다
미션 출력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교환을 위해서는 방열판을 탈거해줘야합니다
그리고 교환해줘야할 프로펠라 샤프트 뒤쪽 댐퍼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좌> 고품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댐퍼
<우> 신품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댐퍼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댐퍼는 번개탄처럼 생겼죠?
그래서 종종 번개탄으로 부르기도 한답니다
프로펠라 샤프트 뒷쪽 댐퍼도 고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화되어 갈라짐 현상이 발생해요
프로펠라 샤프트 댐퍼가 갈라지고 균열이 생기면
차량 변속충격을 고스란히 느끼게 된답니다
신품으로 깔끔하게 장착을 해주었답니다
탈거했던 방열판까지 다시 장착해주시면 작업 완료입니다!
프로펠라 뒤쪽 샤프트 댐퍼도
고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균열이 생기는건 어쩔수 없어요
충격이 느껴지지 않도록
교환을 해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내일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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