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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F20 118D 연료필터 & 디퍼런셜 오일 교환, DPF 클리닝

코리언모터스 2020. 6. 12. 14:19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더운날 마스크를 쓰니 마스크 안으로 땀이 줄줄 흘러요

그래도 아직 절대 안심할 수 없는만큼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차종 : BMW F20 118D

작업내역 : 연료필터 & 디퍼런셜 오일 교환, DPF 클리닝

 

 

 

BMW F20 118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연료필터와 디퍼런셜 오일 교환, DPF 클리닝을 위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제일 먼저 연료필터부터 교환하도록 합니다

연료필터는 연료의 불순물이 엔진 실린더로 들어가는 것을 걸러주는 필터입니다

연료필터는 교환주기가 조금 긴 편이라

잊어버리기 쉬운 소모품 중에 하나랍니다

 

 

 

차량 하부에 있는 기존의 수명이 다한 연료필터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좌> 탈거한 고품 연료필터

<우> 신품 연료필터

▶ 차량 출발 시, 가속력이 현저히 약해진 경우

▶ RPM이 상승하지만 출력이 떨어지는 경우

▶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경우

▶ 갑자기 RPM이 떨어지면서 가속페달을 밟아도 반응이 없는 경우

▶ 평상시와 다르게 연비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 연료필터 점검을 받으시길 바래요

 

 

신품 연료필터를 말끔하게 탈거해주었습니다

연료필터 교체는

메뉴얼상 75,000KM 주행후 교체로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75,000KM 이전 교환이 일반적입니다

연료필터 교환 시기가 늦어질수록

연료계 부품들도 같이 망가지게 된답니다

주기적인 관리로 다른부품까지 손상되지 않도록 예방하세요

이제 다음 작업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은 디퍼런셜 오일 교환입니다 디퍼런셜오일은 디퍼런셜 기어에 필요한 오일이지요

자동차가 좌, 우 회전이나 코너를 돌때 회전 비율을 조절해주는 것

디퍼런셜 기어인데,

이 기어를 윤활하는데 필요한 오일이 디퍼런셜 오일이랍니다

 

 

디퍼런셜 오일도 신유를 주입하기 위해서는

잔유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디퍼런셜 오일은 코크의 위치상

드레인만으로는 말끔히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용장비로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오늘 교환한 디퍼런셜오일은

파켈로 75W90

레이싱으로 유명한 나라

MADE IN ITALY

디퍼런셜오일은 전륜(FF), 후륜, 4륜등

구동차량의 구동분배를 해주는 중요한 장치

주행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40,000KM ~ 50,000KM 전후 교환으로>

관리 해주시면 된답니다

 

 

 

잔유를 제거했으니

이제 신유를 주입할 차례!

전용장비로 신유 디퍼런셜 오일은 주입해줍니다

디퍼런셜 오일은 기어의 맞물림에 부딪혀

윤활/냉각을 해주는 오일이므로

오일의 내구성이 중요하답니다!

 

 

 

신유를 가득 주입했다가

흐를 정도로 알맞게 레벨링도 해줘야한답니다

 

 

 

볼트를 규격에 맞게 체결하고

오일이 남아있지 않도록 주위를 닦아냅니다

오일이 남아있게 되면 냄새도 나지만,

혹시나 모를 누유확인을 위해

외부세척은 매우 중요하답니다

 

 

이제 마지막 작업인 DPF 클리닝입니다

DPF (Diesel Particulate Filters) : 디젤 매연 저감장치배기가스

배기가스중 PM이라는 검은 물질을 걸러서 저장해뒀다가

일정량이 쌓이면 고열로 연소시켜서 제거하는 후처리 장치로

오염물질이 누적되는데 이를 방치할시 배기가스 배출에 문제가 생긴답니다

DPF클리닝을 위해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주었습니다

 

 

윈스에서 생산되는 총 2단계로 되어있는 DPF 전용 제품으로 클리닝을 합니다

STEP1 을 전용 클리닝 장비에 넣으면

연결된 케이블로 전용 약품이 주입됩니다

주입은 적절한 압력으로 적당한 시간을 두고 주입하여

카본 슬러지는 충분히 불려야 해요

너무 많은 시간을 둘경우 다시 건조되버리는경우도 있고

빨리 작업하면 카본 슬러지가 분해되지 않는 상태로

작업하게 되니깐요

 

 

STEP2.

거품 클리닝을 시작해야죠

불린 미세 암흑입자들이

거품과 함께 배출됩니다

 

 

이제 DPF 클리닝을 준비해줍니다

코리언모터스의 DPF 클리닝 역사를 대변하는

쌔까맣게 변한 고무 대야를 대령해줍니다

카본이 불려졌을즈음

RPM을 빠방하게 올려줍니다

부릉부릉~

 

 

주르륵 하고 거품이 흘러나옵니다

시내주행 위주의 환경이라면

DPF 내부 백금 촉매 필터에

너무 많은 오염물질이 쌓이는경우가 많은데요

최악의 경우

600°C까지 고열로 상승.

오염물질이 많이 쌓여 필터를 막고있는 상태라면

고열은 엔진쪽으로 역류하기도 한답니다

 

 

시내운행 구간이 많으면 그만큼 DPF 장치 내부에 슬러지가 더 많이 끼고

실제로 막히는 차량들도 많은데요

전용 약품 주입후 공회전시 아무리 밟아도 거품이 안나오다

갑자기 거품폭탄이 터지기도 한답니다

 

흰거품이 육안으로 확인이 되면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DPF클리닝 주기는

주행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년에 한번 OR

매 40,000KM마다

±10,000KM 전후로

DPF클리닝 받으시길 권장해드려요

DPF클리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작업이 되었답니다

작업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