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5GT 30D 엔진오일, 초미세먼지 실내마이크로필터, 연료필터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7. 14. 13:48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주말부터 왼쪽 이가 아파요 ㅠㅠ

치과를 가야할듯 한데

치과 가기 싫은 어른이네요 ㅎㅎ

차종 : BMW 5GT 30D

작업내역 : 엔진오일, 초미세먼지 실내마이크로필터, 연료필터 교환

 

BMW 5GT 3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서비스가 필요하는 알림으로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어떤 서비스가 필요한지 볼까요?

 

엔진오일과 차량점검에 빨간색 세모가 딱!!

점검 후 연료필터 교환이 필요하여

엔진오일, 초미세먼지 실내마이크로필터, 연료필터 교환을 하기로 하셨답니다

 

제일 먼저 할 작업은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시에는 잔유를 확실히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제일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기도 하구요

오일필터를 제거한 오일필터 하우징에

전용장비로 잔유를 말끔히 제거해주었답니다

 

이제 차량을 올려주고

드레인코크를 오픈하여

새까맣게 오염된 잔유를 배출해줍니다

내부에 있는 잔유가 전부 드레인 될수 있도록

시간을 넉넉히 가지고 기다립니다

 

드레인만으로는 잔유를 말끔히 제거할수 없어요

고압장비로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해준답니다

 

고압장비가 완료되면 석션입니다

차량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구석구석 말끔히 잔유를 제거해줘야죠

 

잔유제거ㅏ 완료되면 신유를 부어줍니다

이 신유를 사용하여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잔유제거작업을 반복해줄꺼에요

조금 전과 같은 방법으로 드레인부터 해줍니다

 

두번째 잔유제거라도

빼먹지 않고

고압장비도 해줘야합니다

 

잔유제거의 진짜 마지막 석션입니다

이렇게 말끔히 제거해야

신유의 체감을 100% 느낄수 있겠죠?

 

잔유제거가 완벽하게 끝나면

드레인코크에서도 잔유가 떨어지지 않아요

주변에 남아있는 잔유가 없도록

말끔히 닦아내줍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오일필터도 꼭 함께 교환해줘야 하는 항목이랍니다

잊지 않고 교환해줘야합니다!

 

액트루브 디에스터(D-ESTER) 5W30

부드러우면서도

고온에서 유막이 잘 유지되는 장점을 가진

합성 엔진오일!

ESTER(에스테르) 베이스 합성유로

에스테르 함유량이 동종오일중에 최고로 꼽히죠

다양한 조건에서도 최고의 마모방지 성능과

연비향상 성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초중반, 후반까지 정숙함과 펀치력으로

시티 드라이빙에 적합한

사계절 합성엔진오일 입니다

오일필터는 말레 필터로,

에어크리너는 만필터로 교환해주었답니다

 

이제 실내마이크로필터 교환입니다

에어컨필터, 실내마이크로필터, 캐빈필터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고 있지만

다 똑같은 필터랍니다

실내마이크로필터는 조수석 글러브박스 밑에 있어요

 

글러브박스 트림을 탈거하고

오염된 실내마이크로필터를 탈거해줍니다

 

만필터 항알레르기 에어컨필터​

유럽에서는 이미 최고급 필터로 판매되고 있는 프레셔스 플러스.

순정필터인 CUK라인 품질을 기본으로 PM2.5 여과성능과

알러지에 대응하여 폴리페놀이 적용된 최상급 제품입니다

유럽과 알러지에 민감한 일본에서도 인기 판매중인 제품이랍니다

 

<좌> 탈거한 실내마이크로필터

<우> 만필터 항알레르기 초미세먼지 실내마이크로필터

STEP 1. 새로운 기모 1차필터로 PM2.5 초미세먼지까지 고효율로 걸러주는 2Layer 효과

STEP 2. 활성탄을 포함하고 있어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각종 유해 가스 및 오존 흡수

STEP 3.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활용하여 알러지 유발물집을 포집, 각종 세균의 번식 억제

이제는 그냥 에어컨필터가 아닌,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줄수 있는 에어컨필터를 사용해야합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 만필터 초미세먼지 에어컨필터를

장착하면 작업완료입니다

이제는 그냥 에어컨필터가 아닌,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줄수 있는 에어컨필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실내마이크로필터는

6개월에 한번은 꼭 교체하도록 하고 있지만,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심한 경우에는

실내의 쾌적한 공기를 위해

교환주기를 더 짧게 해주는것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연료필터 교환입니다

연료필터연료의 불순물과 수분을 걸려주는 필터입니다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품이랍니다

 

기존 연료필터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연료필터 탈거 시 수분을 많이 머금은 연료필터는

물이 흐르기도 한답니다

 

<좌> 탈거한 고품 연료필터

<우> 신품 연료필터

▶ 차량 출발 시, 가속력이 현저히 약해진 경우

▶ RPM이 상승하지만 출력이 떨어지는 경우

▶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경우

▶ 갑자기 RPM이 떨어지면서 가속페달을 밟아도 반응이 없는 경우

▶ 평상시와 다르게 연비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 연료필터 점검을 받으시길 바래요

 

신품을 장착하였습니다

연료필터를 장착하면 에어빼기를 해줘야합니다

해당 차량은 에어가 잘 빠지지 않은 차량중 하나이지요

에어빼기를 하지 않으면 시동이 잘 걸리지도 않을 뿐더러

후에 고압펌프나 스타트 모터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답니다

연료필터 교체는

메뉴얼상 75,000KM 주행후 교체로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50,000KM 이전 교환이 일반적입니다

연료필터 교환 시기가 늦어질수록

연료계 부품들도 같이 망가지게 된답니다

 

모든 작업은 완료하고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경고등은

초기화 해줘야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전운전 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