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싼타페 DM ② 크랭크 각 센서, 흡기매니폴드, 연료펑션호스, EGR 냉각수 호스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7. 29. 13:39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비 안 온다했었는데..

갑자기 내리는 비에 깜짝 놀랬네요

요즘은 비가 언제 내릴지 모르니

우산 챙겨다녀야겠어요

차종 : 싼타페 DM

작업내역 : 크랭크 각 센서, 흡기매니폴드, 연료펑션호스, EGR 냉각수 호스

 

어제에 연료필터 교환했던 싼타페 DM 차량입니다

오늘은 크랭크 각센서, 연료펑션호스, EGR 냉각수 호스 교환입니다

 

가변스월액츄에이터 신호 낮음

크랭크샤프트위치센서

가변스월위치센서 성능이상

여러가지 경고가 뜨고 있네요

 

크랭크 각 센서는 엔진의 크랭크 축 회전 각도 혹은

회전위치를 검출하는 센서입니다

엔진의 점화시기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요

크랭크 각 센서도 이상이 생긴다면

시동꺼짐, 엔진부조, 엔진경고등 점등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요

 

가변스월액츄에이터 신호 낮음

가변스월위치센서 성능이상

이 경고등으로 인해 흡기매니폴드도 교환해주었습니다

흡기매니폴드 안에 카본으로 인해 경고등이 뜬거였습니다

카본으로 인해 더 이상 복구가 힘들어

흡기매니폴드는 통째로 교환했답니다

 

그리고 펑션연료호스와 EGR 냉각수 호스도 함께 교환해줍니다

펑션연료블럭호스는 저압펌프에서 고압펌프로 가는 연료호스입니다

펑션연료호스에 문제가 생기면

오일 누유로 인해

냄새가 심하게 나겠지요

그리고, 한 여름이라면 누유된 오일로 인해 화재의 위험도 발생합니다

 

모두 교환을 하고 다시 점검!

정상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흡기클리닝을 해주는 것도

하나의 예방법이랍니다

흡기클리닝과 동시에 다른 부품들도 점검 할수 있겠죠?

오늘도 이렇게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비오는데 안전운전 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