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10 520D 로어암, 텐션스트럿암,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8. 13. 12:44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차량도 나이를 먹기 마련입니다

그러면 부품들도 하나씩 나이를 먹기 때문에

점검을 해줘야한답니다!

차종 : BMW F10 520D

작업내역 : 로어암, 텐션스트럿암,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 교환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차량도 나이를 들면 어쩔수 없이 하체에서 올라오는 소음!

차량에는 수많은 소모품이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소모품이 수명을 다하게 되면

찌그덕 거리는 소음이 올라오기 마련이죠

 

점검결과 로어암, 텐션스트럿암,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를 교환하도록 합니다

전부 시간이 지나면서

소음을 유발하는 부품들입니다

 

로어암. 로우암.

한글로는 여러가지로 불리우는데요

프론트 로어암은

앞바퀴 조향과 지지를 해주는 부품으로

사고나 그에 준하는 충격으로 휘어서 교환하거나

오랜시간 사용하여 고무경화로 잡소리로 교환하기도 합니다

 

활대링크는 차량의 좌우 진동을 막아 수평을 유지하는 장치입니다

하체 서스펜션의 좌우 휠 트러블의 편차를 막기 위함으로

궁극적으로 주행 성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롤링을 최소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스트럿암은 차량이 갑자기 출발하거나 멈출떄

순간적으로 응력 변화에 대응하는 역할을 해요

 

활대링크에 문제가 생기면

핸들을 꺽은 후 직진 또는 후진 할때

동일한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방지턱이나 비포장 도로를 달릴때

다다닥 거리는 소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신품 활대링크, 스테빌라이저, 로어암, 텐션스트럿암입니다

하부에서 소음이 발생하게 되면 원인을 딱 잡아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활대 링크, 부싱이 가장 많이 움직이므로

가장 먼저 의심하는 부품이기도 하지요

테스트 후 차량을 출고 했답니다

활대 링크, 부싱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량에서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럴땐 더 소음이 커지기 전에 얼른 점검을 받아보시는게 좋답니다

항상 안전주행 하시길 바라면서

전 내일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