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10 520D 엑사 합성엔진 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8. 18. 13:54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아침 집에서 나오면서

에어컨을 껐는지 안 껐는지...

분명 끄고 나왔겠죠? ㅎㅎ

차종 : BMW F10 520D

작업내역 : 합성엔진오일 교환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도래되어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차량 관리의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할수 있는 오일 교환

그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엔진오일은

주기에 맞춰 교환해주셔야 한답니다

 

신유를 주입하기 위해서는

잔유를 제거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오일필터 캡을 오픈하고 오일필터를 제거,

고여있는 오염된 잔유를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이제 차량을 올려주고

내부 있는 잔유를 제거해줄 차례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잔유를 말끔히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1. 자유낙하 드레인

2. 고압장비

3. 석션장비

이 순서로 잔유제거를 진행하게 됩니다

 

오일필터 하우징의 잔유를 제거하고 나면

신유를 보충하기 위해 오일탱크에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오일코크를 오픈하면 내부에 있던 새까만 잔유가

콸콸 쏟아져나옵니다

시간을 여유롭게 가지고 잔유가 떨어지지 않을때까지

드레인 해줍니다

 

그리고 고압장비!

드레인만으로는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는

남아있는 잔유는 고압퍼지장비를 이용해

배출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석션을 이용하여

구석구석 남아있는 오일을 제거해줍니다

이렇게 석션까지 완료되면

1차 잔유제거 완료입니다

신유를 주입해주고

2차 잔유제거를 진행합니다

 

2차 드레인입니다

한번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새까만 잔유가 흘러나오고 있죠?

잔유제거가 이렇게 중요하답니다!

 

드레인 후에는 꼭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드레인이 완료되어도 내부에는 잔유가 남아있기 때문에

꼭 고압장비작업을 거쳐야합니다

 

잔유제거의 진짜 마지막 작업인 석션작업입니다

이렇게 꼼꼼히 잔유제거를 하니,

시간이 좀 걸려도 이해해주세용~!

 

두차례에 걸쳐 잔유제거를 마친 드레인 코크입니다

남아있는 오일이 없도록 주변을 말끔하게 닦아내고

드레인볼트를 규정토크에 맞게 조율해줍니다

볼트마다 강성이 다르기 때문에

매뉴얼대로 조율하지 않으면 볼트헤드가 망가지고 부러져 버려요

 

엔진오일도 신품으로 쏘옥 넣어주었답니다

 

오늘 교환한 오일은

EXXA ULTRA 5W30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UNIPOL LAB의

최신 기술인 에스테르 합성유를 기본으로

설계된 하이 퍼포먼스 엔진 오일이에요

엔진오일 교환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시기 지키시고

소중한 차 오래오래 함께하길 바래요

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