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싼타페 프론트 활대링크, 활대반도고무, 미미 세트 (엔진미미, 센터미미, 밋션미미, 미션후미미)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8. 24. 14:11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요즘 안전문제가 너무 많이 와요

집에서 가까운 곳들이라 걱정이 되네요 ㅠㅠ

차종 : 싼타페

작업내역 : 프론트 활대링크, 활대반도고무, 미미세트 (엔진미미, 센터미미, 밋션미미, 미션후미미) 교환

 

싼타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운전시 차량 하부에서 잡음이 들린다 하여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점검결과 프론트 활대링크와 반도고무,

미미류 (엔진미미, 센터미미, 센터후미미, 밋션미미) 를 교환하기로 했답니다

 

제일 먼저 교환 할 곳은 프론트 활대링크과 반도고무입니다

활대링크는 차량의 좌우 진동을 막아 수평을 유지하는 장치입니다

하체 서스펜션의 좌우 휠 트러블의 편차를 막기 위함으로

궁극적으로 주행 성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롤링을 최소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반도고무는 소음, 진동 방지,고정역할을 하는

고무로 된 부품입니다

고무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경화되어 찌걱거리는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반도고무는 시간이 지날수록 소음뿐만아니라

가운데 홀의 크기도 커져

고정의 역할도 제대로 할수 없게 됩니다

 

활대링크과 반도고무를 신품으로 교환하기 위해

깔끔히 탈거해주었답니다

 

<좌> 신품 반도고무, 활대링크

<우> 탈거한 고품 반도고무, 활대링크

소음 유발자인 활대링크와 반도고무를

탈거한 자리에 신품으로 장착해주었습니다

 

이제 미미류 교환으로 넘어갑니다

미미라고도 불리우는

엔진마운트, 센터마운트, 엔진마운트 입니다

미미류는 고무가 경화되어 이미 크랙이 생긴다면

진동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고

차가 떨리기도 하고 소음도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지요

미미는 보통 차량마다 3~4개정도 장착이 되어있답니다

 

<좌> 탈거한 밋션 후미미

<우> 신품 밋션 후미미

굳이 말로 하지 않아도

차이가 느껴집니다

차량은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생기는

부식은 피해갈 순 없답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 미미를

깔끔하게 장착해주었습니다

 

<좌> 탈거한 엔진 센터미미

<우> 신품 엔진 센터미미

내부 고무가 딱딱하게 쪼그라들면서 탄성이 없어지면

이와같이 갈라짐이 생긴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심해지면

핸들링할때도 핸들에 진동이나 소음이 실내까지도 타고 들어온답니다

 

<좌> 탈거한 고품 엔진미미

<우> 신품 엔진미미

엔진미미는 엔진을 차체에 고정시켜주는 동시에

엔진의 진동을 차체에 전해지기 전에 흡수를 한답니다

엔진의 부조로 인한 떨림이 아니라면

대부분 엔진 미미를 의심하게 됩니다

대부분 노후로 인한 잡소리나 떨림은

이와같이 미미류 뿐만아니라

고무로된 부품들이 경화되면서

생기기 마련이기에

꼭 직접 내방하셔서 점검 받으시길 바래요

 

<좌> 탈거한 고품 미션미미

<우> 신품 미션미미

미미류는 고무로 된 제품입니다

5년 이상된 차량 에서 차체의 진동이나, 핸들 떨림이 심하다면

미미류 점검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좌> 탈거한 고품 미션미미

<우> 신품 미션미미

가운데 있는 고무가 경화되어 쪼그라들었지요?

출고후 5년이상 차량이라면

사소하게 시작되서

점점 커지기시작하는 자동차 진동&소음

자동차의 주요부품 이외에

그것을 지지해주고 받쳐주는 크고작은 부품들이

노후로인해 제기능을 잃는다면

소음은 더더욱 잡기가 어렵답니다

 

탈거한 곳에 신품 미미를 장착해주었습니다

미미류 교환이 완료되면

이제 진동이 줄어 편안한 드라이빙을 즐길실수 있을거에요

 

신품으로 교환 후,

시동도 걸어보고 진동과 떨림 테스트를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 하였어요

항상 안전주행 하시길 바라면서

전 내일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