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코를 훌쩍훌쩍 거리는게
다시 비염의 계절이 왔네요
환절기 다들 조심하셔야 하는 계절입니다! ㅎㅎ
차종 : YF소나타
작업내역 : 순환식 냉각수 교환
YF소나타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냉각수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는 냉각수를 순환식으로 교환해드립니다
먼저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어요
냉각수는 실린더 주변을 돌며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자동차 냉각수는 부동액을 겸하고 있어
흔히 부동액이라고도 부릅니다
순수 부동액과 물을 비율에 따라 섞은 후 자동차의 냉각수로 사용하는 거죠
냉각수 라인 클리닝을 먼저 해주어야 합니다
기존에 남은 부동액과 교환할 신품 부동액이 섞이게 되면
엉김현상이나 응어리가 질 수도 있기 때문에
물을 순환하여 깨끗히 세척을 해주도록 합니다
깨끗한 물로 순환을 하며 폐부동액이 밀려나오게 됩니다
빠져나오는 물은 탁하고 짙은 초록색입니다
냉각수는 투명한 초록색이죠
그만큼 오염되었단 말이 되겠죠?
배출되는 탁한 기존의 부동액이 투명한 물로 변하면
내부 냉각수 라인 클리닝은 완료입니다
이제 신품 냉각수를 주입할 차례입니다
초록색의 신품 냉각수를 주입해줍니다
부동액은 교환주기가 달라요
초록색 : 교환주기 2년 (4만KM) 부식방지용
분홍색 : DEX-COOL 교환주기 5년(20만KM) GM차종 일부
노란색 : UNIVERSAL ELC 교환주기 5년(20만KM) 일부 유럽차 적용
차량에 맞추어 부동액의 교환주기를 지켜주는 것이 좋겠죠?
코리어모터스에서는 부동액 보충 시
기본적으로 수돗물을 사용하여 보충해드리지만,
증류수를 원하신다면 증류수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문의주세요
만약 냉각수가 부족으로 운행중 온도게이지가 급격하게 상승.
놀라서 정차 후 긴급하게
수돗물이나 정수물을 충전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방법은 임시방편 으로 하시되
차후 꼭 정비받으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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