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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 티구안 히터저항,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1. 1. 22. 13:53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비가 보슬보슬 오는 금요일 아침입니다

이제는 비가 조금 그쳐가는것 같기도 하네요

비가 오더라도 축 쳐져있지 마시고

화이팅하세요!!

차종 : 폭스바겐 티구안

작업내역 : 히터저항,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교환

 

폭스바겐 티구안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히터저항과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제일 먼저 히터저항을 교환하도록 합니다

히터저항은 글러브박스를 탈거하면

교환할수 있어요

 

글러브 박스를 탈거해줍니다

히터저항은 열이 많이 나기 때문에

블로우모터 옆쪽에 장착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답니다

 

교환해줄 히터저항을 탈거합니다

히터저항은 블로우모터로 가는 전류값을 조절하여

송풍속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신품과 고품의 히터저항입니다

히터저항에 이상이 생긴다면

히터가 작동이 되지 않거나

송풍속도의 조절이 되지 않을수도 있어요

 

탈거한 자리에 신품 히터저항을 장착해줍니다

 

이제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잔유제거는 필수적으로 해줘야합니다

잔유제거를 해야지만

잔유와 신유가 섞이지 않기 때문이죠

오일필터를 제거하면 고여있는 잔유를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오일 배출은 자유드롭 으로

시간을 넉넉하게 두고 배출 합니다

코리언 모터스에서는

합성유 엔진오일 교환시

잔유제거 작업을 기본 으로 해드리고 있죠

 

고압장비로 내부에 남아있는 잔유를

더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석션 작업 까지!

1차 잔유제거가 완료되면

신유를 조금 부어주고 2차 잔유제거작업을 해줍니다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다시 한번 반복입니다

이렇게 시간을 들여 잔유제거를 말끔히 하니

신유의 체감을 완벽하게 느낄수 있는거죠

 

드레인코크에서는 이제 잔유가 떨어지지 않지요?

주변도 말끔히 닦아내줍니다

 

오늘 교환한 엔진오일은

NITRO RACING SILVER 5W30

FULLY SYNTHETIC OIL

ACEA C3

API SN/SM 규격만족

벤츠, 폭스바겐 규격만족

BMW LL-04 규격만족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만필터 제품으로 교환해주었답니다

 

마지막으로 브레이크 오일입니다

브레이크오일은 교환전 수분도 체크를 해줘야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한답니다

순환식으로 교환하기에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은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일정하게 주입합니다.

브레이크라인에 있는 기존 잔유를 밀어내고

신유를 채워넣는 순환 방식으로 교환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리저버에서 가장 멀리위치한

조수석 뒷쪽먼저 교환을 시작했답니다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자동차의 무게과 속도에 따라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마찰열로 인해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브레이크 액이 끓게 돼요

이때 외부공기가 스며들거나 기포가 형성되면

피스톤에 압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브레이크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베이퍼 록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제동장치인만큼

교환시기는 지켜주는것이 중요하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기포가 보이지 않고 맑은 빛의 신유가 배출되는게 확인되면

오일 배출 라인을 막아 신유를 주입한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즉 아무리 오래 쓰려고 해도

브레이크오일은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보셔야 하는거죠!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 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해주세요~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답니다

안전운전 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