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M550D X-DRIVE 합성엔진오일, 앞&뒤 디퍼런셜 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1. 2. 26. 13:48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은 올해의 첫 보름이 뜨는 날,

정월대보름입니다

부럼깨기도 하시고

잡곡밥도 드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차종 : BMW M550D X-DRIVE

작업내역 : 합성엔진오일, 앞&뒤 디퍼런셜 오일 교환

 

BMW M550D X-DRIVE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과 디퍼런셜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먼저 시작합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잔유를 제거해주는것이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신유과 잔유가 섞여버리면

신유의 체감을 100% 느낄수 없게 되니까요!

제일 먼저 오일필터 하우징에서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잔유를 말끔히 제거해주었답니다

 

이제 차량을 올려주고 내부에 고여있는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1. 자유낙하 드레인

2. 고압장비

3. 석션

이렇게 단계단계 꼼꼼하게

잔유를 제거해주게 됩니다

 

드레인만으로는 잔유가 말끔히 제거될수 없기 때문에

고압장비로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총 3단계의 잔유제거가 완료되면

신유를 조금 부어줍니다

이 신유로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2차 잔유제거를 해주게 되는거죠

더 말끔히 잔유가 제거 되겠죠?

 

랩 (Lab) 루브리컨츠 2

▶에스테르 기유의 최상급 오일을 배합하여 가혹한 드라이빙에서 최적의 효과발휘

▶고온에서 안정된 유압을 유지하며

▶급가속 고속주행 차량에 권장

▶가솔린차량 및 디젤차량에 적합한 오일

부산코리언모터스에서 새로 출시된 랩 루브리컨츠 엔진오일입니다!

스포티하게 드라이빙을 즐기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엔진오일이랍니다

 

이제 디퍼런셜 교환입니다

해당 차량은 X-DRIVE 차량이므로

전, 후 디퍼런셜 오일을 모두 교환할꺼에요

먼저 작업이 비교적 쉬운

후륜디퍼런셜 오일부터 작업을 진행합니다

 

신유주입시 잔유제거는 기본입니다

디퍼런셜 코크를 오픈하고

잔유를 제거해줄꺼에요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내부에 있는 잔유를 모두 제거해줍니다

 

오늘 주입된 디퍼런셜 오일은

파켈로 75W90 디퍼런셜오일 입니다

이탈리아에서 건너온 오일로

이태리하면 레이싱, 레이싱하면 파켈로,

파켈로 하면 달리기에 적합한 오일이라죠?

디퍼오일, 데후오일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디퍼런셜 오일

주행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40,000KM ~ 50,000KM 전후 교환으로>

데후 오일은 전륜(FF)이면 하나만,

4륜구동차량이면 앞뒤로 교환 해주셔야 한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디퍼런셜 오일은 기어의 맞물림에 부딪혀

윤활/냉각을 해주는 오일이므로

오일의 내구성이 중요하답니다!

 

신유 주입이 완료되면

레벨링도 완료해주었답니다

 

볼트를 규격에 맞게 체결하고

오일이 남아있지 않도록 주위를 닦아냅니다

오일이 남아있게 되면 냄새도 나지만,

혹시나 모를 누유확인을 위해

외부세척은 매우 중요하답니다

 

후륜 디퍼런셜 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전류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전륜 디퍼런셜 오일 입니다

전륜 디퍼런셜 오일은

잔유를 드레인 하는 곳,

신유를 주입하는 곳이 다르답니다

디퍼코크를 오픈하고 오염된 잔유를 드레인해주었습니다

전륜 디퍼런셜오일도 신유를 주입하여

남아있는 잔유를 밀어내주었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유를 주입하고

레벨링도 완료후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해주었습니다

간혹, 디퍼런셜 오일은 무교환으로 알고 계신분들이 있으세요

절대절대 무교환 아니랍니다 ​

오일이 부족하거나

오일에 쇳가루가 많이 섞여있다면

오일이 오히려 기어를 연마해버려

디퍼런셜 기어를 통째로 교환해야 할수도 있답니다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빗길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