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렉스 터보 인터쿨러 차량으로 시동시 끄르륵 끄르륵 시끄러운 소음을 내며 시동도 잘 걸리지 않아서 입고된 차량 입니다.
스타트시 스타트모터 쪽에서 기어가 부딪히는 소리가 요란하게 났습니다.
차주에게 질문을 하니 2~3개월 전에 스타트모터 이상으로 재생품 교체를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고친 곳에 가서 A/S를
받으시라 하니 벌써 갔다 왔다며 그 곳에서는 다시 스타트모터를 교체해야 한다는 내용과 AS가 되지 않는다는 내용을 듣고
왔다고 하십니다.
스타트모터를 교환한 지 2~3개월 만에 잘 고장나질 않는데.... 혹시 플라이휠이 이상이 있을 수 있다고 이야기를 드린 후
확인 작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스타트모터를 떼어 플라이휠을 확인하니 약간 갈려있기는 하나 기어가 헛돌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스타트모터를 확인해보니 어라……?? 스타트모터가 이종사양이 장착되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미관 상으로는 똑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기어의 길이가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장착된 제품은 터보인터쿨러용이
아닌 일반 자연흡기 차량의 제품이였습니다.
자기 제품을 장착하지 않았을 때는 그때 바로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이 차처럼 몇 달 후에도 나타날 수 있으니
정비사분들은 꼭 숙지하시어 실수하시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냉각수가 조금씩 준다고 하셔서 확인해 보니 라디에이터 호수 상호수가 터져 있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인터쿨러 다이
부분이 떨어져 호수와 간섭을 일으켜 조금 터져있는 상태였습니다. 냉각수상호수 교환 후 부동액을 채워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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