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기아자동차

⊙ K9 하체보강 멤버부싱 강화와셔, 앞&뒤 브레이크 패드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1. 4. 1. 14:15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바람이 장난 아니에요

친구네집 앞 골목에는 앞에있던 가게에서 쌓아둔

박스더미가 굴러 다닌다고 하네요

물건 날아가지 않게 조심하세요!

차종 : K9

작업내역 : 멤버부싱강화와셔, 앞&뒤 브레이크 패드 교환

 

K9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과 멤버부싱 강화와셔,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완료 후,

멤버부싱 강화와셔와 브레이크 패드 교환 포스팅 시작합니다

 

멤버부싱 강화와셔부터 장착을 시작합니다

유격으로 인한 차체진동 감소

울렁이거나 핸들이 통통튀는 현상 방지

하체소음 감소

유턴 코너링에서 차체뒤틀림 방지로 안정감

하체보강을 처음 해보시는 차주님께

자신있게 권해드릴수 있는

멤버부싱 강화와셔

 

① 차량 하부의 볼트를 풀어보면 공차가 존재합니다

② 서브프레임 부싱킷 장착을 위해 볼트를 빼내줍니다

서브 프레임 부싱킷 장착

④ 다시 볼트를 체결해줍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서브프레임 부싱킷은 장착된답니다

 

하체를 보강하는데 있어서

금액대비 큰효과를 누릴수 있는

멤버부싱 강화와셔 장착으로

출고때부터 존재하는

차체와 볼트사이에 유격을 해결해주는 역할

똑똑히 해줄거랍니다

 

차량 처음 출고시에는

우리나라의 도로사정과 소비자 기호에 맞게끔

적당한 정숙함과 적당한 승차감에 맞게 세팅이 되어서 나온답니다

차량 출고후 어느정도 주행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코너링, 차선변경시 불안함을 느끼게 돼요

그렇다면 더더욱!

멤버부싱 강화와셔를 강추해드립니다

 

브레이크 패드도 교환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앞, 뒤 모두 교환을 했답니다

 

<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패드와 센서는

순정제품으로 준비해줍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마일리지를 끝까지 다 사용하는 것이 아닌

3mm이하로 남았을때 교체를 해주어야 한답니다

 

신품으로 장착해줍니다

▶ 제동시간이 늘어났을 경우

▶ 브레이크 패달을 깊게 밟아야 제동이 될 경우

▶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소리가 나는 경우

▶ 계기판에 브레이크 경고등이 뜬 경우

▶ 브레이크액이 줄어든 경우

요즘은 브레이크 패드 교환 시기가 되면

차량이 알려주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위와 같은 경우에는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해줘야 한답니다

 

앞, 뒤 4개를 모두 교환해주면

작업 완료입니다

브레이크패드가 마모가 다 되었다면

브레이크 디스크까지 손상됐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미리 점검을 받는것이 중요하답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후

패드가 완전히 자리잡아 길들여지기 전엔

브레이킹시 밀릴수있으니 주의하세요

항상 안전주행 하시길 바라면서

전 내일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