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이제 꽤 더워졌어요
오늘은 정말 초여름 날씨 같아요
시원한 여름을 준비해야겠어요
차종 : 올뉴모닝
작업내역 : 점화플러그&점화케이블, ATF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올뉴 모닝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 점화플러그 및 점화케이블, 브레이크 오일, 오토미션오일 등을 교환하기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셨습니다
그 중 오늘은 점화플러그 및 점화케이블과 오토미션오일,
내일 이어서 브레이크 오일 교환 포스팅을 할꺼에요
먼저 점화플러그와 점화케이블입니다
보닛을 오픈하고
커버도 탈거해줘야합니다
이제 수명이 다한 점화플러그와 점화케이블을 탈거해줘야합니다
점화플러그 : 높은 전압을 엔진 실린더 내부에 스파크를 튀게 함
점화케이블 : 점화플러그에 필요한 일정한 전류를 보급하여 최대전류를 이끌어 내게 함
점화플러그와 점화케이블은 시동을 켜는 순간부터
계속하여 필요하기 때문에 중요한 소모품이랍니다
신품과 고품의 점화케이블과 점화플러그입니다
☆ 기존보다 출력하락
☆ 연비하락
☆ 엔진반응성 하락
☆ 엔진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
☆ 겨울에 시동불량 등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점화플러그와 점화케이블 교환을 할때랍니다
신품으로 교환을 해주었습니다
점화 플러그나 점화플러그은 종류마다 차이가 있지만
결국은 소모품이에요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답니다
이제 순환식으로 오토미션오일을 교환할꺼에요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주었어요
미션은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한답니다
순환식으로 교환을 하려면
주입되는 선과 배출되는 선 두개의 선이 있어야겠죠?
장비와 차량은 두개의 선으로 연결이 된답니다
<좌> 신품 미션오일
<우> 기존 미션오일
작업을 진행할수록 기존의 미션오일 색이
검고 탁한 색에서 신품 미션오일과 같은 투명하고 붉은 색으로 변하고 있답니다
신품과 고품의 오일색이 같아지면 작업완료입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교환하는 오일이 아닌만큼
한번하실때 확실하게 교환할수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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