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날씨가 다시 더워졌어요
야외활동 조심히 하시고
점심 맛있게 드세요^^
차종 : K5
작업내역 :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외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K5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외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점화플러그는 점화코일에서 받은 전기로 스파크를 생성하고
점화코일은 점화플러그에 주기적으로 일정한 전기를 보낸답니다
동력부품 전반에 필요한 전기를 발생시키는 부품으로
요즘처럼 사이드 브레이크조차 전자식으로 되어있는 차량에는
거의 모든 부분에 전기류가 개입되어 있으므로
참으로 중요한 부품이 아닐래야 아닐수가 없죠!
교환을 위해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상> 탈거한 고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하> 신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점화 플러그와 점화 코일의 교체시기는
기존보다 출력이 떨어질때
연비가 눈에띄게 나빠질때
엔진 반응성이 떨어질때
엔진 부조현상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시
겨울에 시동불량등
여러 증세가 발견된다면
지체없이 코리언모터스로 방문 해주세요
탈거한 고품은 상태가 많이 좋지 않아요
점화플러그나 점화코일은 고전압을 다루는 부품인데다
엔진의 연소실에 직접 조립하기 때문에
정확한 조립이 중요하답니다
신품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장착해주었습니다
점화플러그나 점화코일은
하나가 고장이라면 다른것도 수명이 다 되었다는 거에요
교환하실 때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것이 아니라,
4개 모두 교환해 주시는게 좋답니다
이제 순환식으로 오토미션오일을 교환할꺼에요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주었어요
미션은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한답니다
순환식으로 교환을 하려면
주입되는 선과 배출되는 선 두개의 선이 있어야겠죠?
장비와 차량은 두개의 선으로 연결이 된답니다
<좌> 신품 미션오일
<우> 기존 미션오일
작업을 진행할수록 기존의 미션오일 색이
검고 탁한 색에서 신품 미션오일과 같은 투명하고 붉은 색으로 변하고 있답니다
신품과 고품의 오일색이 같아지면 작업완료입니다
미션오일 주입이 완료된다고 끝이 아니지요
미션오일의 온도에 따라 오일 부피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레벨링을 하여야지
변속충격을 방지 할 수 있어요!
레벨링 온도는 50~60도입니다
온도를 적절하게 맞추어주고
레벨링을 해줘야한답니다
살짝 흘러내릴 정도로
레벨링도 해줘야합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미션오일은 관리해주지 않으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을 단축시킨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자동차정비는
코리언모터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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