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모닝 차량 이어서 부동액 교환입니다
차종 : 모닝
시공내역 : 순환식 부동액 교환
부동액 교환을 위해 대기중인 모닝 차량입니다
냉각수와 부동액 같은 말이에요
여름에는 엔진의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
겨울에는 어는것을 방지는 부동액이라고 부르지요
코리언모터에서는 순환식으로 부동액을 교환하기 때문에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주었답니다
오늘은 증류수를 사용할꺼랍니다
보통 물로 세척해주지만 아시는 분들은 증류수를 찾으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증류수는 이물질과 화학적반응이 없는 순수한 물로써
냉각라인내 이물질 침전을 최소화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증류수를 순환시켜 깨끗하게 세척을 해줄꺼에요
기존에 남은 부동액과 교환할 부동액이 섞이면
엉김현상이나 응어리가 질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증류수를 주입하면 오염이 된 탁한 녹색의 폐부동액이 밀려나온답니다
밀려나오는 부동액은 이렇게 밑에서 모아줍니다
원래는 투명해야 할 부동액이
오염이 되어 짙은 녹색이네요
폐부동액이 모두 밀려나와
투명한 증류수가 나오게 된다면 세척 완료입니다!
이제 신품 부동액을 주입해줍니다
부동액은 교환주기가 달라요
초록색 : 교환주기 2년 (4만KM) 부식방지용
분홍색 : DEX-COOL 교환주기 5년(20만KM) GM차종 일부
노란색 : UNIVERSAL ELC 교환주기 5년(20만KM) 일부 유럽차 적용
교환 시기는 꼭 지켜주세요^^
순환식 부동액 교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부동액을 오래 사용 했을 경우,
열에 의한 성분 변화로 인해 냉각수의 효율을 떨어뜨릴수 있기
때문에 교환 주기에 맞춰 교환을 해야한답니다
만약 냉각수가 부족으로 운행중 온도게이지가 급격하게 상승.
놀라서 정차 후 긴급하게
수돗물이나 정수물을 충전하는 경우도 있어요
이방법은 임시방편 으로 하시되
차후 꼭 정비받으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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