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포근한 주말 오전이네요
어제처럼 바람도 불지 않아서 더욱 따뜻하게
느껴지는 날씨에
잠시라도 산책 다녀와야 할까봐요^^
차종 : 포르쉐
작업내역 : 전, 후 디퍼런셜 오일, T/C 오일 교환
포르쉐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앞, 뒤 디퍼런셜 오일 외 트랜스퍼케이스(T/C)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디퍼오일, 데후오일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디퍼런셜 오일
주행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40,000KM ~ 50,000KM 전후 교환으로>
데후 오일은 전륜(FF)이면 하나만,
4륜구동차량이면 앞뒤로 교환 해주셔야 한답니다
먼저 작업이 비교적 쉬운
후륜디퍼런셜 오일부터 작업을 진행합니다
자동차가 좌, 우 회전이나 코너를 돌때
회전 비율을 조율해 주는 것이 디퍼런셜 기어입니다
기어간의 마찰을 줄이고 원활한 작동을 위해
디퍼런셜 오일이 들어가게 되지요
디퍼런셜 오일은 구조상 드레인만으로는 잔유를 완벽하게 제거할수 없답니다
드레인 후, 석션 장비를 이용해
남아있는 잔유를 말끔하게 제거해주었답니다
잔유가 말끔히 제거되면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디퍼런셜 오일을 주입해 줍니다
오일 주입이 완료되면
알맞게 레벨링도 잊지 않아야 합니다
후륜 디퍼런셜 오일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전륜 디퍼런셜 오일을 교환하도록 합니다
드레인이 작업 후
후륜과 마찬가지로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오일 주입이 완료되면
알맞게 레벨링도 잊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남아있는 오일이 없도록
말끔히 닦아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 주입된 디퍼런셜 오일은
파켈로 75W90 디퍼런셜오일 입니다
이탈리아에서 건너온 오일로
이태리하면 레이싱, 레이싱하면 파켈로,
파켈로 하면 달리기에 적합한 오일이라죠?
이제 트랜스퍼케이스 오일입니다
흔히 TC오일이라고도 부르죠
트렌스퍼는 일명 부변속기입니다
엔진의 동력을 모든 차축과 바퀴에 전달하기 위해
변속기 옆에 있어요
자동차는 이것저것 신경써서 교환해줘야 하는 오일이 많기도 하네요
TC오일도 잔유를 제거해주는 것이 먼저겠지요?
코크를 오픈하고
잔유를 자유낙하로 드레인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드레인으로 빠져나오지 못한 잔유는
전용장비로 말끔히 제거해준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유를 주입해줄 차례입니다
살짝 흐를정도로 레벨링도 해줘야합니다
볼트를 체결한 후 남아있는 오일이 없도록
주변을 말끔히 세척해줍니다
오일류 교환은
부산수입차 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시고
차량성능 100% 항상 유지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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