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전 주말동안 집에만 있었는데
감기에 걸려 콧물이 나네요;;
요즘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감기 걸린것도 눈치가 보이네요ㅜ,ㅜ
여러분들은 꼭!! 감기 조심하세요~
차종 : BMW E46 M3
작업내역 : 브레이크 오일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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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46 M3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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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오일 라인에 압력이 형성되고,
그 유압을 이용해 브레이크가 작동되게 된답니다
브레이크도 제동장치의 한 종류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전 수분도 체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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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오일에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기존 폐브레이크오일을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깨끗히 제거해줍니다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할 예정이니 말끔히 제거해줘야겠죠^^
그리고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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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하게 됩니다
신유를 주입하여 기존오일을 밀어내는 방식으로
브레이크 라인에 있는 잔유를 비워내고
브레이크 리저버탱크에 브레이크 오일을 주입할거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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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퍼안쪽으로 보면 폐브레이크오일을 뺄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호스를 연결해준뒤 바퀴 하나씩 하나씩 브레이크오일을 빼내줍니다
위로는 새 브레이크오일이 주입되면서
밑으로는 폐브레이크액을 밀어주는 순환식 방식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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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에 공기로 인해
브레이크오일은 다른오일보다 산화되기가 쉽습니다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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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자동차의 무게과 속도에 따라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마찰열로 인해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브레이크 액이 끓게 돼요
이때 외부공기가 스며들거나 기포가 형성되면
피스톤에 암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브레이크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베이퍼 룩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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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교환한 오일은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돼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즉각적인 증상이 느껴지지 않다보니
간혹 늦게 오시는 경우가 있답니다
하지만, 제동 장치인만큼
안전을 위하여 교환주기 잊지마시고 제때제때 교환해주세요!!
브레이크 오일도 코리언모터스에서~!
오늘도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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