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작업한 F20 118D 차량 이어서 포스팅합니다
차종 : BMW F20 118D
작업내역 : 흡기클리닝, 연소실클리닝
BMW F20 118D 차량의
흡기구와 연소실에 쌓여있는 카본을 말끔히 제거하기 위해
차량을 꼼꼼하게 보호해주었습니다
흡기 클리닝 준비를 위해
엔진커버를 탈거하고 흡기구를 탈거합니다
흡기매니폴드를 떼어낸 연소실 밸브사진입니다
흡기구랑 연결되어 있는만큼 연소실에도
카본이 가득 쌓여있네요
오늘은 연소실 카본 부터 제거해줄꺼랍니다
기체상태로 있던 오일가스들이
온도가 낮아져 액화>>고체화되면서
이렇게 흡기구에 쌓이게 된답니다
전용약품을 밸브 하나하나에 분사하여 기다리면
내부에서 불려진 카본들이 거품과함께 나온답니다
꼼꼼하게 세척하려면
단한번의 작업으로는 불가능하답니다
하얀거품이 나올때까지
약품을 분사하고 닦아 주는 작업을 반복해서 해주었습니다
손이 많이가는 작업중 하나에요
반복작업을 완료하여 카본을 닦아내면
이렇게 말끔한 연소실을 보실수가 있어요
출고때 그대로
새것처럼 말끔하게 세척이 완료되는 걸 보면
뿌~듯하답니다^^
이제 탈거한 흡기구는 모두 분리해줍니다
하나하나 꼼꼼하게 카본을 제거해줄꺼랍니다
흡기클리닝은 대략 4시간 이상은 소요되는 작업이에요
카본이 너무 쌓여있다면 더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하지요
오랜시간이 걸리는 만큼
예약은 필수입니다
<좌> 흡기카본 클리닝 전
<우> 흡기카본 클리닝 후
EGR 밸브쪽 부품입니다
진득하게 쌓여있던 카본들이 다 사라졌답니다!
카본으로 인해 제 형태를 찾을 수 없던 부품이
말끔히 제형태를 찾았습니다
<좌> 흡기카본 클리닝 전
<우> 흡기카본 클리닝 후
엔진에서 매연이 이미 많이 발생된다면
1. 카본퇴적
2. 공기비 저하
3. 불완전연소
4. 출력부족
5. 구동부품 과부하로 인한 부품교체
대부분 이렇게 문제가 커지는데요
5번과 같이 부품교체로 가지 않기위해
미리미리 정비를 해야하는거죠
<상> 흡기카본 클리닝 전
<하> 흡기카본 클리닝 후
손이 닿지 않는 구석구석 말끔히 카본을 제거해줍니다
카본에 의해 간혹 부식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흡기클리닝은 꼭 해주셔야 한답니다!
흡기클리닝 시에도 부식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필수죠
<좌> 흡기카본 클리닝 전
<우> 흡기카본 클리닝 후
이렇게 카본이 쌓여있던 것과
세척된 것만 비교해서 보여드리니 쉬운 작업 같지만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니라는 거~!
카본을 약품에 불리고,
손가락으로 빡빡 문질러 카본을 제거해줘야 한답니다
<좌> 흡기카본 클리닝 전
<우> 흡기카본 클리닝 후
디젤차량은 배기가스가 엔진으로 한번 더 유입되는 방식이라
주기적으로 카본제거를 해야 차량 본연의 출력을 발휘할 수 있답니다
흡기 클리닝 시기는
주행환경이나 주행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매 60,000KM 기준으로
±10,000KM 전후로 권해드립니다~
특히나 가혹조건중 하나인 시내주행 위주의 차량이라면
시기를 미루는일 없이
꼭 흡기클리닝 받으시길 바래요
흡기클리닝을 통해서
내부 카본슬러지가 제거되면
새차처럼 조용하고 액티브하게 운전이 가능하답니다
덤으로 연비상승까지!!
흡기클리닝&연소실 클리닝은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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