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일본 정부가 한국 입국자를 대상으로 한
격리 조치를 없애기로 하면서
일본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다면 더 수요가 늘것이라고 하는데
요즘 엔저화로 더 그런거겠지만
일본 여행은 자제했으면 하네요
차종 : 레이 터보
작업내역 : CVT 미션오일 교환
터보 레이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CVT 오토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CVT란 두개의 풀리와 여기서 돌아가는 스틸 벨트를 사용하는 변속기로
연속가변변속기라고도 불린답니다
미션오일교환은 미션온도를 메뉴얼에 따라 맞추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미션오일을 배출할 때도 충분히 식힌 뒤에 배출하는것이 좋답니다
주입구 겸 레벨링 볼트와 드레인 볼트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한답니다
드레인 코크를 오픈하고 오염된 미션오일을 드레인 해줍니다
시간을 넉넉히 가지고
잔유가 떨어지지 않을때까지 드레인 해줍니다
드레인 작업이 완료되면
신유를 주입하여 잔유제거를 다시 반복합니다
드레인 되는 오일의 상태가 너무 오염되어
잔유제거를 반복해 주는 거랍니다
내부의 잔유가 제거되면 오일팬을 탈거해줍니다
오일팬은 필터 일체형이므로
미션오일 교환시 함께 교환을 해주는 것이 더욱 좋답니다
신품 미션오일팬은 규정토크에 맞게
순서대로 조율하여 장착해주었습니다
새로 주입해 줄 오일은
정품 CVT 미션오일로 준비해주었습니다
이제 CVT 미션오일을 주입해줍니다
변속충격 방지를 위해
레벨링 온도는 적절하게 맞추어주어야 한답니다
레벨링 온도는 50~60도 사이가 적당해요
적정 온도에 맞게
레벨링을 완료했습니다
흘러내린 오일도 말끔히 닦아주면
작업 완료입니다
미션오일 교환은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매뉴얼대로 정확하게 오일 교환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수 밖에 없어요
입고전, 미리 예약 부탁드립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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