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발생한 대구 변호사 사무실 방화 사건은
변호사에게 앙심을 품고 출입문을 막고 선 범인이
인화물질을 뿌린 후 불을 붙였다고 하네요
아무리 억울한 일이 있다고 하더라도
애먼 사람들은 무슨 죄라고 방화를 저질렀는지ㅜ,ㅜ
차종 : 스토닉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미션오일 교환
스토닉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과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먼저 브레이크 오일 교환 전 수분도 체크를
완료한 후 교환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내에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교환 해주세요
석션으로 통안의 구브레이크오일을
바닥까지 깔끔하게 흡입하여준 다음
장비와 체결하여 주었습니다
오늘 교환하는 오일은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WURTH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4는 높은 등급의 오일이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리저버에서 제일 먼 곳부터
순환식으로 작업을 해요
위에서 신품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하면
아래로는 기존의 폐 브레이크 오일이 밀려나오게 돼요
폐 브레이크 오일이 모두 밀려나오고
맑은 신품 브레이크오일이 나오게 되면
배출구를 잠궈주게 됩니다
잘 보이지는 않지만 브레이크 오일 교환시
폐브레이크와 함께 기포도 배출됩니다
수분을 머금는 성질이 있는 브레이크오일은
오래될수록 마찰열로 기포가 발생한답니다
그래서 공기와 함께 잔유가 배출되는 거에요
이 기포는 오일의 흐름을 방해 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도 충분한 제동이 이루어지지 않게 돼요
이 현상을 베이퍼록(VAPOR LOCK)이라고 합니다
베이퍼록은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쉽게 생기며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안전한 제동을 위하여 브레이크오일 교환은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해주세요
해당 차량은 DCT 미션입니다
DCT(Dual-cluch Transmissin)란,
수동 변속기의 원리를 자동 변속기에 적용한 것입니다
운전중 자동변속기처럼 조작을 할 필요는 없지만
수동 변속기에 기반을 두고 있어 두개의 클러치를 이용하여
빠르게 변속을 할수 있답니다
순환식으로 교환하는 오토미션교환과는 다르게
DCT 미션오일은 엔진오일 교환과 같은 방법인
드레인으로 기존의 잔유를 배출해줍니다
코크를 오픈하여 기존의 오일은 모두 드레인 해줍니다
전용 장비를 이용하여 DCT 미션오일을 주입하여 줍니다
DCT 미션오일은 오토미션오일보다 교환주기가 빠르답니다
10만KM인 미션오일 주기보다 훨씬 빠른
3~4만KM에 교체를 권해드립니다
MOTUL MULTI DCTF
모튤 멀티 DCTF 미션오일입니다
▶ 마찰을 최적화하여 DCT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의 연비를 높임
▶ 엔진 플라이 휠 진동을 방지하여 떨림 방지 성능 제공
▶ 컴팩트하고 정교하게 장착 된 수많은 기어 부품 보호
▶ 탁원한 변속 응답
▶ 저온에서 DCT전송 응답 개선
▶ 수명 연장, 고옥에서 전단 안정성 및 산화성 향상
▶ 마모방지, 부식방지, 거품방지
오일은 제때 교환해야하며,
규격에 맞는 오일로 교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일교환 및 정비는 코리언모터스에서!!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국산차 정비, 튜닝 > 기아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스포티지QL 최적의 상태 유지 (0) | 2022.06.21 |
---|---|
⊙ 모하비 더 마스터 전동휀 모듈 업그레이드 장착 (0) | 2022.06.14 |
⊙ 스포티지QL 미션 세트 교환 (0) | 2022.06.09 |
⊙ 모하비 차량 성능 향상 (0) | 2022.06.08 |
⊙ 모하비 소음과 진동 해결 (0) | 2022.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