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출근하기전 봤던 한문철TV 유튜브 영상을 보고 나왔는데
방금 뉴스에서도 확인을 했네요
영상에서는 차선 변경도 중 일어난 사건으로
뒤따라오던 목격자의 블랙박스 영상으로 반전이 있던 영상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결과가 궁금해지더라구요
오늘 만큼은 양보운전 하셔서
즐거운 불금 보내자구요^^~
차종 : BMW F06 640i
작업내역 :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
BMW F06 640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일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보닛을 오픈하고 기본점검을 완료!
엔진오일부터 교환을 시작할꺼랍니다
엔진 내부를 흐르며 마찰감소, 냉각, 밀봉, 방청, 응력 분산, 청정 등의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엔진오일!!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서는 잔유를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먼저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고여있는 잔유를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말끔히 제거해주었답니다
이제 내부에 있는 잔유를 제거하기위해 차량을 올려준 뒤
오일코크를 오픈하여 내부에 있던 새까만 잔유를 드레인 해줍니다
자유낙하방식으로 여유있게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주세요
드레인 후에는 고압장비와 석션 장비를 이용하여
나오지 못한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하지만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이게 끝이 아니죠!!
세척용으로 신유를 조금 부어주고 잔유제거 작업을 한번 더 반복해준답니다
더 말끔히 잔유제거를 하여
신유의 체감을 완벽하게 느낄수 있게 하기 위해서에요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꼼꼼하게 마무리해줍니다
말끔히 잔유가 제거되어 오일이 떨어지지 않는
드레인코크 주변에
흐른 오일이 없도록 말끔히 닦아줍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오일필터 교환도 필수입니다
신유로 교환했지만 오일필터를 교환해주지 않는다면
엔진오일 내의 이물질을 제대로 걸러줄수 없어요
엔진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면
오일량도 확인해주고 경고등도 초기화해주었습니다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는
어떤 오일을 선택하느냐 또는 차량에 따라,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5,000 ~ 10,000km마다 교체하게 되지만
교환시기는 잊지 마시고 지켜주세요~
오늘 교환한 오일은
몰리스(MOLYS) SMART RACING 5W30
▶ MoS2 Technology
▶ MoS2는 극압에서의 성능 향상과 정숙함을 더함
▶ 뛰어난 콜드 스타트 속성
▶ 연료 소비 최소화
▶ 마찰력 및 마모도 저하
▶ 엔진 성능 극대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만필터 제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이제 브레이크 오일 교환입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자동차 제동시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가 밀착되어
정지되도록 압력을 전달하는 오일입니다
브레이크액이라고 하는것이 정확한 표현이랍니다
브레이크액을 교환하기에 앞서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야 한답니다
브레이크수분함량이 3%가 넘으면
브레이크오일이 제역할을 하지못하고
제동에 문제가 생긴긴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은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일정하게 주입합니다
브레이크라인에 있는 기존 잔유를 밀어내고
신유를 채워넣는 순환 방식으로 교환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리저버에서 가장 멀리위치한
조수석 뒷쪽먼저 교환을 시작했답니다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자동차의 무게과 속도에 따라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마찰열로 인해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브레이크 액이 끓게 돼요
이때 외부공기가 스며들거나 기포가 형성되면
피스톤에 압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브레이크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베이퍼 록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베이퍼록은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쉽게 생기며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브레이크오일은 제동장치인만큼
교환시기는 지켜주는것이 중요하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기포가 보이지 않고 맑은 빛의 신유가 배출되는게 확인되면
오일 배출 라인을 막아 신유를주입한답니다
오늘 교환할 브레이크오일은,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오일 교환 완료한후
브레이크 오일 경고등도 초기화해주었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즉 아무리 오래 쓰려고 해도
브레이크오일은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보셔야 하는거죠!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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