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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미션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2. 6. 30. 13:05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우려하던 일이 현실이 되었네요

완도에서 실종되었던 조유나양의 가족이

전남 완도 앞바다에서 인양된 차량에서 확인되었네요ㅜ,ㅜ

어린딸을 위해서라도 힘들게라도 버텨보지

무슨 죄가 있다고 아이까지ㅜ,ㅜ

차종 :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작업내역 : 합성엔진오일 교환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서는

내부에 있는 잔유를 모두 비워내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엔진오일이 엔진 내부를 흐르며

마찰감소, 냉각, 밀봉, 방청, 응력 분산, 청정 등

윤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잔유는 확실히 제거하여

신유의 체감을 100% 느낄수 있도록 코리언모터스에서 최선을 다합니다

 

먼저 오일필터 캡을 오픈하고

오일필터를 제거하면 그 속에도 잔유가 한가득 고여있어요

이곳을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잔유를 말끔하게 제거해주었답니다

 

이제 차량 내부에 남아있는 잔유가 없도록

말끔하게 제거해줄꺼에요

드레인 코크를 오픈하면

새까맣게 오염이 된 잔유가 전부 배출될때까지 드레인을 해줍니다

시간을 넉넉하게 가지고 방문해주시는것도 잊지마셔요^^~

 

드레인 후에도 잔유가 0.5~1L정도 남아있어요

드레인만으로는 완벽하게 잔유가 제거되지 않는답니다

차량을 살~짝 기울인 후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석션장비를 이용하여 마무리해줍니다

이제 차량에 신유를 조금 부어줍니다

이 신유를 이용하여 2차 잔유제거작업을 해줄꺼에요

신유로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한번 더 반복해줍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주변에 묻어있는 잔유가 없도록

깨끗하게 세척하고

드레인볼트도 규정토크에 맞게 조율해줍니다

 

모튤 하이브리드 0W20

모튤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오일 중 하나로

0W 20은 API SN과 ILSAC GF-5의 기준을

상회하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엔진을 깨끗이 해주고,

신뢰도 측면에서는 이 기준들 보다 높은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요

오일필터는 말레,

에어크리너는 말필터로 교환 완료해주었습니다

 

이제 미션오일을 교환할 차례입니다

미션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하지요

볼트를 풀어 기존의 오염된 잔유를 제거해줄꺼에요

 

이제 미션오일 교환을 시작합니다

차량이 완전히 냉간 상태로 유지될 때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코크를 오픈하여 오염되어 새까매진 기존의 오일은

모두 드레인 해줍니다

 

드레인 코크가 옆쪽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드레인만으로는 잔유를 완벽하게 제거할수 없어요

석션장비를 이용하여 잔유를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준비한 오일은 모튤 ATF VI 입니다

모튤은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며

오랜기간 각종 케미컬류를 연구하는 회사입니다

효율적인 마모 방지, 고온에서 더 나은 저항 및 긴 수명을 위해

개발된 에스테르기반의 100% 합성 극악 윤활유입니다

당연히 도요타 차량 조건인

ATF-AW 에도 만족하는 오일이랍니다

 

드레인이 완료되면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주입하고

변속충격 방지를 위해 정확한 레벨링도 진행해주었습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교환하는 오일이 아닌만큼

한번하실때 믿고 맡길수 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