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예요
오늘 아침을 거르고 나왔더니
배가 무진장 고프네요ㅜ,ㅜ
저처럼 아침 안드시고 출근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점심 드실때 급하게 드시지 마시고
천천히 맛있게 드세요~
차종 : 티구안 2.0 TDI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교환
티구안 2.0 TD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보닛을 오픈하고 기본 점검을 완료한 후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줍니다
브레이크 수분 함량이 3%가 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제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리저버에 있는 잔유를 깔끔하게 제거해준 후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줍니다
저희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순환식으로 작업하기 때문이죠
오늘 교환할 브레이크 오일은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은 리저버에서 가장 멀리 위치한
조수석 뒷쪽부터 먼저 교환을 시작한답니다
배출라인에 잔유와 기포가 나오다가
맑은 신유가 비치면 배출라인을 잠궈 주는거죠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내부에 공기로 인해
브레이크오일은 다른오일보다 산화되기 쉬워요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오일라인에 녹을 발생시켜 제동응답성이 떨어지며 기포가 발생해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베이퍼록 현상의 원인이 된답니다
베이퍼록은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쉽게 생기며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신유를 빈곳없이 꼼꼼히 채우게끔
시간을 넉넉히 두고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즉 아무리 오래 쓰려고 해도
브레이크오일은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보셔야 하는거죠!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 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해주세요~
제동장치 수시 점검으로
항상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며
내일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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