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쿠페 3.8 GDI 흡기 밸브 클리닝 작업

코리언모터스 2022. 10. 14. 12:28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다음달 24일부터 편의점 등 소규모 소매점에서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비닐봉투를 구매해 사용하지만

판매자체를 할수 없게 되다보니

소비자들의 혼란이 없도록 안내와 홍보등에 집중할 계획이라네요

불편하더라도 다음 세대를 위해

장바구니 챙겨다녀야겠어요^^

차종 : 제네시스 쿠페 3.8 GDI

작업내역 : 흡기 밸브 클리닝 & 점화플러그 & 점화코일

& 서지탱크 가스켓 & 흡기매니폴드 가스켓 교환

 

제네시스 쿠페 3.8 GD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흡기밸브클리닝,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 및 가스켓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클리닝을 하기전 먼저 차량을 꼼꼼히 감싸줘야합니다

카본으로 이해 차량이 손상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흡기 밸브에 쌓여있는 카본을 제거하는

흡기 밸브 클리닝을 해줄꺼에요

흡기매니폴더를 탈거해주었습니다

 

흡기밸브 입니다

까맣게 카본이 쌓여 있지요?

이렇게 쌓긴 카본들로 인해

대표적으로 노킹현상과 연비하락, RPM 불안정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계속되는 노킹 현상으로

실린더 과열, 배기밸브나 피스톤 고장으로 이어질 수 도 있답니다

 

카본 슬러지는 한번 자리를 잡게 되면

먼지처럼 더 크게 계속 쌓이게 돼요

밸브에 쌓인 카본으로 밸브가 제대로 닫히지 않고

압축비가 떨어져 엔진 효율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GDI 엔진은 엔진에 필요한 량의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방식이에요

연료 효율을 극대화 시켜 연비와 출력 부분에서는 좋지만

카본 슬러지가 GDI 엔진의 최대 단점이지요

따라서 GDI엔진은 꾸준한 관리를 해줘야 한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말끔하게 카본을 제거해주었어요

카본이 어디 있었나 할 정도로

완전 말끔해 졌지요?

 

구석구석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말끔히 제거해드린답니다

속시원해질 만큼 깨끗해졌습니다

 

가솔린 차량의 노킹음 발생의 가장 큰원인

흡기에 쌓인 카본들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또한 출력과 연비까지 떨어뜨리게 됩니다

메뉴얼에는 2만km마다 연소실 카본퇴적 유무를 점검, 크리닝을 권장하지만

노킹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4만km나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교체주기에 맞춰서 크리닝해주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점화 플러그와 점화 코일도 함께 교환해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사진에는 없지만

서지탱크 가스켓, 흡기매니폴드 가스켓의

부품도 교환해주었답니다

 

GDI엔진은 특성상 주기적인 관리가 필수입니다

주기적으로 내부를 클리닝 해줘야만

정상적인 점화가 일어나고

엔진 출력 및 연비 감소, 소음, 진동과 같은 증상에서

벗어날수 있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