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전국학교 비정규직노조가 오늘 하루 총파업에 들어가면서
학교에서는 급식 대신 빵과 요구르트 등
대체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차별적 저임금 구조 개선과 학교 급식실에서 안전하게
일할 권리 보장 등을 요구한다고 하지만
괜히 학생들 인질로 잡아 시위하는거 같아서
보기가 안좋네요;;
차 종 : 포르테 2.0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교환
포르테 2.0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오일, 부동액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입고됨과 동시에 기본 점검을 완료하고 브레이크오일 교환부터 들어갑니다
기존의 남아있는 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하는 작업부터 실시!
브레이크 오일이 들어 있는 리저버탱크 속 오일들을 석션기로 깔끔하게 제거해준뒤
장비를 이용하여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해줄거랍니다
브레이크오일교환은 브레이크 작동에 문제가 오지 않도록
교환주기에 맞춰서 교환해주시는게
안전상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리저브탱크를 깨끗하게 해준뒤 브레이크오일주입을 위해
장비를 이용하여 장비와 차량의 공급라인을 연결해줍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 수분을 흡수하게 된답니다
브레이크오일도 아무리 오래쓰려고 해도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봐야한답니다
오늘 교환해줄 오일은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4는 높은 등급의 오일이랍니다
브레이크오일교환을 위해
차체를 공중부양 시켜준 뒤
캘리퍼 안쪽으로 브레이크오일교환 호스를 연결하여 폐브레이크액을 빼줍니다
배출라인에 잔유와 기포가 밀려 나오다가
맑은 신유가 비치면 배출라인을 잠궈 주는거죠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 인한 공기로
다른 오일보다 산화되기 쉽답니다
밑으로는 이렇게 폐브레이크액이 뽑아져 나오고 있답니다
뒷쪽의 브레이크액을 뽑아내주었으니
나머지 바퀴도 깔끔하게 폐브레이크 오일을 뽑아내주어야겠죠??
브레이크 오일이 오래될수록
마찰열로 인한 수분이 끊으면서 기포가 발생,
제동거리가 길어지게 만드는 베이퍼록(VAPOR LOCK) 현상이 발생시킵니다
그리고 오일 라인에 생긴 기포가 녹을 발생시켜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마모로 이어질수 있기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해주세요
브레이크오일은 오염되었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간과하기 쉬운 오일중 하나입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고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고 교환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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