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학교들도 다들 방학을 했을텐데요..
다들 아이들 밥은 어떻게 챙겨주시나요??
어째 돌아서면 또 밥때인지;;
아침 먹은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점심은 멀 먹여야 할지 고민에
또 저녁은 멀 먹어야 하나 고민을 계속하게 되네요ㅎㅎ
다들 겨울방학, 슬기롭게 지내세요~
차종 : 시트로엥 C4 피카소
작업내역 : 브레이크 오일 교환
시트로엥 C4 피카소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자동차가 잘 멈추기 위해서는 브레이크와 관련한 점검 및 정비가 필요합니다
그중 간과하기 쉬운것이 바로 브레이크오일이랍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오일 라인에 압력이 형성되고,
그 힘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게 되는데
브레이크오일을 교환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자신은 물론 타인도 위험하게 만들게 되겠죠??
안전을 위해 브레이크 오일도 교환시기를 놓치지마세요~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WURTH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리저브탱크를 깨끗하게 해준뒤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장비와 차량의 공급라인을 연결해줍니다
이제 차량을 리프트 하여 리저버에서 제일 먼곳부터,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주입하여
기존 잔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교환을 한답니다
자동차가 정차할때 패드와 디스크가 마찰을 하고
그 마찰로 고온의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열로 브레이크 오일에 포함되어 있는 수분이 끓게 되면서
브레이크 오일에 수증기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이 수증기 기포가 오일의 흐름에 영향을 주어
브레이크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
베이퍼록 현상입니다
베이퍼 록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페달을 밟아도 기포로 인해 압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푹푹 꺼지는 느낌을 받게 될 뿐
제동이 제대로 되지 못하며,
브레이크오일 교체주기를 초과한 경우에
이러한 현상을 더욱 가속화 시킬수 있답니다
또한 브레이크오일은 친수성이라
통상적으로 1년에 2~3%정도의 물을 흡수하게 된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에 포함된 수분으로 인해
브레이크 라인에 녹이 발생하거나, 브레이크 성능을 저하시키고
최악의 경우 브레이크 작동이 불가능하게 될수 있으니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고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고 교환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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