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싼타페TM ATF 8단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3. 4. 14. 13:17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린 손녀들이 보는 앞에서

며느리의 뺨을 때리고 머리채를 잡아 흔든 시어머니에게

아동학대 혐의로 벌금 200만원이 선고되었다고 하네요

손녀가 함께 있는 자리에서 가하는 폭언과 폭행이

아이들의 정신건강과 정서적 발달에 해를 끼쳤다는 판단이라고 하지만

시어머니가 손녀들이 보던 안보던 며느리에게 할만한

행동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차종 : 싼타페TM

작업내역 : ATF 8단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싼타페TM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오토미션오일,

외벨트,아이들베어링,아이들풀리,텐셔너암및베어링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먼저 오토미션오일 교환부터 포스팅합니다

 

미션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하지요

미션오일 교환 방법에는

드레인 방식과 순환식 방식이 있는데요

드레인 방식은 미션 안에 오일이 절반정도밖에 빠지지 않아,

폐유와 신유가 그만큼 섞이게 돼요

하지만 순환식 방식은 폐유를 밀어내며 신유를 넣는 방식이므로,

드레인 방식에 비해 신유가 3배정도 더 들어간다고 하네요

 

코리언모터스에서는 미션오일 교환시

순환식으로 교환해 드리고 있어요

순환식으로 교환을 위해 장비를 연결했답니다

 

차량과 장비는 두 개의 선으로 연결됩니다

하나의 선은 신유가 주입되는 선,

다른 하나는 폐유가 배출되는 선입니다

순환식교환은 일반 보충방식에 비해 폐유 및 찌거기가 제거되므로

변속기 수명 연장 및 승차감에 도움이 된답니다

 

<좌> 신유

<우> 폐유

처음의 검은색이었던 폐유에서

작업을 거듭할수록 신유의 색깔과 가까워져 갑니다

신유와 폐유의 색이 비슷해지면

오토미션오일 교환이 완료입니다

 

미션오일 교환이 완료되면 정확한 온도에서

레벨링까지 완료해준답니다

오토미션 오일을 제때 교환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오일에서 발생한 찌꺼기가 변속기 작동을 방해하게 돼요

변속기에 문제가 생기면 출발, 정지 시 변속 충격이 발생,

가속 페달을 밟는데 엔진 회전수만 올리가는 슬립현상 등의 현상을 겪을수 있답니다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주기로

오일상태를 점검하고 교환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게 된다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이 단축되고​

심각한 경우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자주 교환하는 오일이 아닌만큼

한번하실때 확실하게 교환할수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