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그동안 외국으로 나가 치료를 받아야 했던 중입자 치료를
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가능해졌다고하네요
보험이 되지 않아 비싼 가격이지만 기존의 방사선 치료보다
부작용이 적고 효가가 뛰어나다보니
환자들의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치료받으시는 암환자분들 잘 받으셔서
완쾌하셔도 행복한 내일이 될수있으면 좋겠네요^^
차종 : BMW F30 320D
작업내역 : 브레이크액 교환
브레이크액 경고등이 확인이되어
BMW F30 320D 차량이 예약후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액 교환시기도 지났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자동차 제동시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가 밀착되어
정지되도록 압력을 전달하는 오일입니다
브레이크액이라고 하는것이 정확한 표현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하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브레이크 밀린다면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언제 했는지 생각해보세요!!
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이 이루어집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전 수분도 체크를 하고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 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한답니다
오늘 교환해줄 브레이크 오일은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DOT5가 있는데요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보통 일반적인 자동차에는 DOT3, DOT4 사용하면 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을 하기 때문에 위에서 신유를 주입하고
아래로는 폐 브레이크 오일을 뽑아내줘요
리저버와 가장 먼 뒷쪽부터 교환을 해준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답니다
그만큼 산화되기 쉽기때문에!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주행하는 도중 정지시킬 때 브레이크 패드에는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합니다
고온의 마찰열이 자주 발생할수록 브레이크 오일에 기포가 생겨요
이로 인해 브레이크가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현상을
베이퍼 록이라고 합니다
베이퍼 룩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신유를 빈곳없이 꼼꼼히 채우게끔
시간을 넉넉히 두고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오염되었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 브레이크오일이 확연하게 줄어들었을때,
◆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었을때,
◆ 브레이크 제동시 소음 발생,
◆ 제동거리가 너무 길때 등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브레이크 오일의 교체주기와 상관 없이 점검을 받아보세요
다음 브레이크 오일 교환시기가 되면 확인되도록
경고등 초기화도 필수입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고
브레이크오일은 오염되었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간과하기 쉬운 오일중 하나입니다
안전을 위해 2년마다 교환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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