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태풍 마와르로 폐쇄됐던 괌 국제공항이 운영을 재개하면서
발이 묶였던 여행객들이 귀국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씻지도 못하고 음식도 제대로 먹지 못해
힘들었다고 하는데 해외에서 고생많으셨어요
대부분의 관광객이 내일까지 들어올수 있다고 하니
다행이 아닐수가 없네요
차종 : 포르쉐 911
작업내역 : 순환식 브레이크 오일 교환
순환식으로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포르쉐 911 차량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에 앞서
먼저 수분도 체크를 해주었어요
그리고 브레이크 오일을 순환식으로 교환하기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지요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자동차의 무게와 속도에 따라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마찰열로 인해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브레이크 액이 끓게 돼요
이때 외부공기가 스며들거나 기포가 형성되면
피스톤에 압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브레이크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베이퍼 록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제동장치인만큼
교환시기는 지켜주는것이 중요하답니다!
람보르기니에 순정오일로 들어가는 것과 같은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로 교환해줄거에요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DOT5가 있는데요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보통 일반적인 자동차에는 DOT3, DOT4 사용하면 된답니다
보통의 차량인 경우는 4군데만 작업하면 되지만
포르쉐 911차량의 순정 캘리퍼는 프론트 6P, 리어 4P로
바퀴 하나당 앞, 뒤 모두 교환해주어야 한답니다
리저버에서 가장멀리위치한
뒷쪽 먼저 교환 해줬어요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일정한 압력으로 주입하여
브레이크라인에 있는 기존 잔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앞, 뒤 모두 브레이크 잔유를 제거하고 교환해줍니다
브레이크오일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마스터실린더에서 만들어진 압력에 의해 힘을 전달하는 작동액이에요
브레이크 오일은 밀폐가 되지 않고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분 함유량이 높아진답니다
수분도가 3%가 넘어가면
브레이크오일 불량 상태이라 교환을 해주어야해요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기포가 보이지 않고 맑은 빛의 신유가 배출되는게 확인되면
오일 배출 라인을 막아 신유를 주입한답니다
해당 바퀴는 바쁘셨는지 한쪽만 찍어두셨네요ㅜ,ㅜ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즉 아무리 오래 쓰려고 해도
브레이크오일은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보셔야 하는거죠!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 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해주세요~
안전운전 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
'수입차 정비, 튜닝 > 기타수입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렉서스 NX300h 엔진오일, 실내에어컨필터 교환 (0) | 2023.06.03 |
---|---|
⊙ 렉서스 ES350 답답한 시야 개선 (0) | 2023.06.01 |
⊙ 폭스바겐 파샤트 점화플러그 교환 (0) | 2023.05.26 |
⊙ 재규어 F타입 컨버터블 엔진오일, 실내마이크로필터 교환 (0) | 2023.04.28 |
⊙ 볼보 S60 D3 실내 초미세먼지 필터 교환 (0) | 2023.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