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해저에 가라앉은 타이타닉호 잔해를 보러 갔다가
실종된 잠수정 '타이탄'탑승자들의 사망 사실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잠수정 선미 덮개 등 잔해가 발견된것으로 보아
수중 폭발 추정으로 보인다고 하죠
굳이 4킬로미터 아래에 가라앉은 타이타닉호를 보기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보러 가기엔 저는 못할것같네요;;
차종 : BMW F20 118D
작업내역 : 브레이크 오일 교환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BMW F20 118D 차량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 경고등이 확인되었습니다
생명에 직결되는 제동장치인만큼
경고등이 확인 되었다면
미루지 마시고 빠른 시일내에 점검 및 교환해주세요!
오늘 교환해줄 브레이크 오일은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DOT5가 있는데요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보통 일반적인 자동차에는 DOT3, DOT4 사용하면 된답니다
리저브탱크를 깨끗하게 해준뒤 브레이크오일주입을 위해
장비를 이용하여 장비와 차량의 공급라인을 연결해줍니다
브레이크오일은 마스터실린더에서 제일 먼곳인 조수석 뒤부터 교환을 해줍니다
조수석 뒤 → 운전석 뒤 → 조수석 앞 → 운전석 앞
순서로 교환을 하게 된답니다
위로는 신유가 주입되면서 아래로는
타이어쪽에 호스를 연결하여
각각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는 순환식 방식입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수분을 머금으려는 성질 을 가지고 있어서
제동시 수분으로 인해 기포가 발생한답니다
따라서 위 사진처럼 기존 브레이크오일이 배출될때는
기존오일과 공기가 같이 섞여 배출 되는것이죠
브레이크 오일의 수분도가 높아지게 되면 패드와 디스크의 마찰열로
수분이 끓게 되고 기포를 발생시키기 됩니다
그 기포가 브레이크 오일의 유압을 상쇄하는 역할을 하게 되지요
이런 현상을 베이퍼 록 현상이라고 해요
베이퍼록은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쉽게 생기며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베이퍼 룩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 브레이크오일이 확연하게 줄어들었을때
◆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었을때
◆ 브레이크 제동시 소음 발생
◆ 제동거리가 너무 길때 등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브레이크 오일의 교체주기와 상관 없이 즉시 점검을 받아보세요
경고등까지 초기화 해줘야,
다음 교환시기를 알려주겠죠?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고
통상적으로 1년에 2~3%정도 수분을 흡수 한다고 하니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고 교환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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