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벌써 7월입니다
에어컨을 계속 틀수 밖에 없는 폭염이 오늘도 계속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에어컨 절약 방법에 대해
저만 확인한게 아니겠죠??
인버터형은 켜고 끄는 것을 반복하기 보단 켜두는 것이 효율적이고
정속형은 처음 희망온도보다 낮게, 바람세기도 높게해서
설정하여 온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러나저러나 해도 더울때 켜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거 같아요;;
차종 : BMW G11 740Li
작업내역 : 리어 브레이크패드,센서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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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위해
BMW G11 740Li 차량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방문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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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교환해줄 브레이크 제품은
텍스타 브레이크 패드와 센서로 교환을 해줄꺼에요
독일 텍스타 TEXTAR 제품은 100년이 넘는 역사와
최첨단 브레이크 기술을 활용하여
브레이크의 안전성과 편안한 성능을 극대화 한 제품입니다
BMW 순정품으로도 장착이 되는 제품일 뿐 아니라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등 유럽 수입차 납품하는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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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차량은 EMF식 브레이크 타입입니다
EMF브레이크 : 전자기계식 주차브레이크
EMF식 브레이크는 전용진단장비를 사용하여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압력을 해제해야 패드 교환이 가능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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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패드는 브레이크 디스크와 접촉하여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을 멈추는 기능을 하고 있어요
차량 제동 장치의 하나인 만큼
교환주기에 맞춰 관리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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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해제했다면
브레이크패드 교환을 위해 휠과 타이어를 탈거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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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신품 텍스타 브레이크 패드
<우>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패드 마모 한계값은 3mm
모두 닳아 없어질때까지 사용하는게 아니랍니다
눈으로만 확인하기 어려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교환시기기 지났음에도 교환하지 않는다면
마모한계값을 넘게 되어 소음발생, 브레이크 밀리는 것은 물론
디스크의 손상까지 야기할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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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텍스타 브레이크 패드로 교환을 해주었답니다
브레이크는 운전습관에 따라 수명이 차이가 많이납니다
급출발, 급제동은 삼가하고
브레이크를 한번에 밟기보다는 여러번 나누어 밟은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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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쪽도 마찬가지로 휠과 타이어를 탈거하고
마일리지를 다 사용한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해주었습니다
패드 교환은 항상 앞쪽이면 앞쪽, 뒤쪽이면 뒤쪽
한세트를 모두 교환해주어야하며
동일한 제동력을 위해 패드의 좌,우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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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덱스타 브레이크 패드
▶ 브레이크 페달을 평소보다 깊이 밟아야 제동되는 경우
▶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끊어지는 느낌이 있는 경우
▶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늦은 반응
▶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긁히거나 갈리는 듯한 소음
▶ 계기판에 브레이크 경고등이 뜬 경우
▶ 브레이크 오일이 현저하게 줄어든 경우 등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브레이크 패드의 교체주기와 상관없이 안전을 위해 점검일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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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꺼운 신품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하고
브레이크센서도
잊지 않고 함께 교환 완료하였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점검하거가 교체할때
안전을 위해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오일도 함께 점검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안전운전의 생명은 브레이크 상태에서 오니깐요~
그리고 브레이크 패드 교체후
패드가 완전히 자리잡아 길들여지기 전엔
브레이킹시 밀릴수있으니 주의하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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