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치킨집 직원이 게임을 하느라
9개월간 2700만원어치의 주문을 거절한것을 알게된 사연을 보았답니다
해당 매장의 사장님은 낮시간대에 주문량이
너무 없어서 확인해보니 상습적으로 주문 거절을 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보상 받을수 있는지 궁금하다는 거였죠
주문했던게 취소되면 바빠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이런 경우도 생길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네요ㅜ,ㅜ
차종 : 레이 터보
작업내역 : CVT 오토미션오일 교환
오늘은 터보레이 차량 CVT 오토미션오일 교환작업을 해줄거랍니다
CVT(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는
주어진 일정 범위 내에서 기어비를 무한대에 가까운 단계로 제어할수 있는 변속기로
연속가변변속기 또는 무단변속기라고 불린답니다
차량의 속도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RPM으로 엔진을 구동시키기 때문에
연비에 좋은 장점이 있어요
미션오일교환은 미션온도를 메뉴얼에 따라 맞추는 작업이 중요한 만큼
오일을 배출할 때도 충분히 식힌 뒤에 배출하는 것이 좋답니다
먼저 언더커버를 탈거하고 잔유를 배출해줄꺼에요
이때 주입구 겸 레벨링 볼트와 드레인 볼트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한답니다
시간을 넉넉히 가지고
잔유가 떨어지지 않을때까지 드레인 해줍니다
내부의 잔유가 제거되면 미션팬을 탈거해줍니다
미션팬을 탈거하고 보이는 미션필터도 함께 탈거해주어야 한답니다
미션팬과 미션필터는 정품으로 교환해줄거에요
신품의 미션팬에
실리콘을 누유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세척 완료한 밸브바디에
신품 미션오일팬은 규정토크에 맞게 조율하여 장착해주었다면
CVT 미션오일을 주입해줘야 겠지요??
정품 CVT 미션오일로 준비해주었습니다
CVT미션에는 CVT전용오일을 사용해주셔야 한답니다
일반 자동변속기 전용 오일 사용시 미션 구동에 문제가 생길수 있어요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신유를 주입하고 넘칠때까지 오일을 주입해줍니다
미션오일 교환에서 가장 중요한 레벨링 차례!!
◆ CVT오일 레벨링 방법 ◆
1. 드레인 볼트로 오일 배출
2. 주입구 볼트로 오일 주입
3. 시동을 걸고 주입구 볼트 쪽으로 오일이 넘칠때까지 다시 오일 주입
4. 차량정지상태로 10정보 엔진 워밍업 후 변속레버를 2버 정도 반복해서 움직임
5. 시동이 걸린 상태로 P위치로 미션오일온도 50~60도 사이에서 레벨링을 진행
레벨링이 맞지 않을 경우
변속충격, 변속슬립 등과 같은 현상이 나타날수 있으니
정확한 온도에서 진행해야 한답니다
미션오일온도가 낮으면 풀리와 체인벨트와의
마찰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않아 미끌어지는 슬립이 발생하고
미션오일온도가 너무 높아지게 되면 점도를 잃어버려
풀리와 체인벨트와의 마찰이 크게 일어나
변속기 고장의 원인이 될수 있답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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