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브레이크패드는 바퀴의 안쪽 부분에 캘리퍼가 덮여 있어
패드의 교체시기를 확인하기가 다소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패드 마모 센서가 있는 차량이라면
경고등을 점등시켜 브레이크패드 교체시기를 알려주기도 하지요
경고등이 점등된다면
안전한 제동을 위해 미루지 말아주세요~
BMW F20 118D 차량도
브레이크 패드 경고등이 확인되어 교체를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패드 마모센서가 없는 차량이라면
내차의 패드는 언제 교체하는 것이 좋을까요??
상황에 따라 발현되는 증상이 다르겠지만 대부분이 소리로 알수 있답니다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마치 쇠가 바닥을 긁는 듯한 '끼익'거리는 마찰음이 난다면
빠른 시일내 점검을 받으셔야 해요
TEXTAR의 브레이크 패드와 센서로 교체해줄거에요
독일 텍스타 제품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회사죠
포르쉐,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 유럽 수입차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회사예요
독일 TEXTAR 제품의 브레이트 패드는
최고급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타이어의 에너지를 감소시켜 차량의 속도를 줄여주는 브레이크패드는
운전자가 페달을 밟으면 패드가 디스크에 압력을 가해
차의 속도를 감소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브레이크 패드는 마찰로 인해 마모가 진행됩니다
휠과 타이어를 탈거하면
캘리퍼 속에 딱~ 붙어 있는 브레이크 패드를 마주할수 있어요
쇳소리 뿐 아니라 페달을 길게 밟고 있어야 멈추거나
멈출 때 부드럽고 매끄럽지 않다고 느껴지는 경우,
평소보다 성능이 무디어지고 제동거리가 길어졌다는 느낌이 들어도
브레이크 패드를 점검해보는 권장드립니다
<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덱스타 브레이크 패드
당연하겠지만
수명을 다한 브레이크패드와 신품의 브레이크패드의 두께 자체가 달라요
가장 좋은 교체시기는 패드 두께가 3mm 이하라면
필수로 교체하고 패드의 교체 시기를 놓치고 계속 주행하는 경우,
디스크가 손상된다면 큰 비용이 지출될수 있으니
교체 시기가 되면 제때제때 교체 해주어야 해요
두꺼운 신품의 브레이크패드를 장착해주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든든합니다^^
반대쪽도 휠과 타이어, 캘리퍼를 탈거하여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상>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하> 신품 덱스타 브레이크 패드
평소 운전 습관에 따라 패드의 수명도 제각각인만큼
급출발, 급제동은 삼가하고
브레이크를 한번에 밟기보다는 여러번 나누어 밟은 것이
브레이크의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될수 있어요
신품으로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해주었습니다
브레이크패드 교환 후 브레이크패드면 코팅이 벗겨질때까지는
브레이크를 여유있게 잡아주세요
교환하자마자 급정거 하시면
코팅면이 마모가 되지않아
패드가 미끌리고 브레이크 제 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브레이크패드를 장착하고 경고등도 초기화를 완료해주었습니다
이래야지 패드가 기준치 이상 마모될시
계기판에 경고등을 띄워줄수 있답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위치상 눈으로만 확인하기가 어려운 소모품입니다
평균적으로 6~8만km 주기로 교환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지속적인 소음과 브레이크 페달을 깊이 밟아야 하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저희 부산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세요~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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