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자동차에서 가장 빈번하게 교환하는 항목이라고 하면
당연코, 엔진오일입니다
그만큼 자동차에서 엔진오일의 역할이 중요하지요
엔진오일은 엔진 내부를 순환하며 피스톤과 실린더에서 발생하는 열을
냉각 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하지만 엔진오일이 오래된다면
지속된 열에 의한 열화가 진행되어
오일 점도가 변해 엔진 성능에 영향을 미칠수 있게 됩니다
엔진오일의 성능을 유지하고 엔진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엔진오일을 주기적으로 교환해줄 필요가 있답니다
기본 점검을 완료해준 차량을
엔진오일 잔유제거가 더 잘되도록 위와 같이 기울여줍니다
엔진오일은 엔진 내부를 흐르며
· 피스톤과 실린더 사이에 마찰을 줄이는 유막형성
· 연소가스 누출을 방지하는 밀볼
· 피스톤 및 밸브 냉각
· 크랭크축으로 전달되는 과도한 폭발력 분산
· 엔진청소 및 녹방 지
등의 윤활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드레인볼트를 풀어 내부의 잔유를 자유낙하방식으로
드레인해줍니다
똑,똑,하고 떨어질때까지
충분하게 배출 시켜줘야 한답니다
내부의 잔유는 드레인만으로 제거하기는 어렵답니다
오일을 배출하여도
내부 엔진에 물려있는 잔유만 1리터 가까이 남아있기 때문이지요
그러다보니
잔유제거에서 빠질수 없는 고압장비와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내부의 남지 않도록 빨아내줍니다
빠질수 없는 세척 타임!!
내부에 남은 잔유가 없도록 코리언모터스에스는
잔유제거를 한번더 진행합니다
신유를 조금 부어 준뒤
다시 한번 더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꼼꼼하게 반복 작업하여
내부에는 기존의 잔유가 남지 않도록 해주지요
엔진오일 잔유제거가 완료 되었다면 주위의 묻은 오일을 세척하고
드레인볼트를 규정에 맞에 조율해줍니다
꼭, 볼트는 메뉴얼대로 조율해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다음 교환때 애를 먹을수 있답니다
또한 오일이 누유될수도 있답니다
오늘 교환한 오일은
몰리스(MOLYS) SMART RACING 5W30
▶ MoS2 Technology
▶ MoS2는 극압에서의 성능 향상과 정숙함을 더함
▶ 뛰어난 콜드 스타트 속성
▶ 연료 소비 최소화
▶ 마찰력 및 마모도 저하
▶ 엔진 성능 극대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는 순정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자동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심장이라고 할수 있는 엔진이죠,
이 엔진이 원활하고 오랫동안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선
윤활작용을 하는 엔진오일도
해당 차량에 맞게 잘 바꿔줘야 한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 엔진오일 교환하시고
차량 성능 100%
엔진오일 성능 100% 체감하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전운전 하세요^^